기사최종편집일 2024-11-30 00:26
연예

장범준, 박혜경 '고백' 리메이크…'고백 프로젝트' 첫 주자 발탁

기사입력 2021.07.16 08:27



(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가수 장범준이 2021년의 감성을 담은 명곡 리메이크로 감동을 선사한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16일, 장범준이 새롭게 시작되는 '고백 프로젝트'의 첫번째 주자로 나서, 해당 음원이 오는 19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에서 공개된다고 밝혔다. 

'고백 프로젝트'는 발매 이후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은 '고백'이라는 타이틀을 가진 다양한 명곡들을 아티스트들이 자신만의 개성과 색깔로 재해석하는 이색적인 릴레이 리메이크 프로젝트다. 친한 친구와 사이가 멀어질까 애만 태웠던 고백, 가슴 벅찼던 뜨거운 고백, 가슴 아픈 이별 후 전하는 안타까운 고백 등 많은 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던 '고백' 명곡들이 새로운 아티스트와 만나 2021년의 감성이 녹아들어 새롭게 탄생할 예정이다. 

프로젝트의 첫 시작은 발표하는 곡마다 폭발적인 인기를 얻어 온 음원 강자 장범준이 맡았다. 장범준은 지금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박혜경의 '고백'을 특유의 감성으로 재해석해 선보일 예정이다. 

1999년 발표된 박혜경의 '고백'은 허스키하면서도 맑은 보컬과 모던록 스타일의 경쾌한 선율이 어우러져 폭발적인 인기를 얻은 명곡. 장범준은 편안하면서도 감성을 자극하는 보이스, 특유의 서정적인 분위기를 더한 편곡으로 어쿠스틱하게 재해석해 새로운 매력을 담아낼 계획이다. 오래된 친구에게 사랑을 고백하려는 이의 수줍고 떨리는 마음을 장범준만의 스타일로 섬세하게 표현하며 잔잔한 감동을 선사할 전망이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음원 발매를 앞두고 1theK 공식 유튜브 채널 등에 장범준이 재해석한 '고백' 티져 영상을 공개해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다.  약 20초의 짧은 티저 영상만으로도 장범준 특유의 호흡과 연주가 더해져 새로운 분위기를 연출하며, 19일 공개될 2021년 장범준 버전의 '고백'에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사회 문화 전반에 확산된 뉴트로(New-tro) 트렌드 속에서 시대를 뛰어넘어 오랫동안 사랑을 받은 명곡들의 가치를 재발견하는 것은 물론, 새롭고 신선한 감동과 공감을 선사할 것"이라며 "고백 프로젝트에 어떤 아티스트들이 참여해, 어떤 '고백' 명곡을 리메이크해 감동을 전해줄지 기대해달라"고 전했다. 

사진=카카오엔터테인먼트

조혜진 기자 jinhyejo@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