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5 13:54
연예

인피니트 이성종, MBTI 결과는? "숙소 생활 때 더럽게 살았다"

기사입력 2021.05.25 15:50

최희재 기자

[엑스포츠뉴스 최희재 기자] 그룹 인피니트(INFINITE) 이성종의 MBTI 결과가 공개됐다.

인피니트 이성종은 지난 24일 오후 7시, 공식 SNS 채널을 통해 MBTI 성격 유형 검사 결과를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 속 이성종은 “멤버들이 하는 걸 봤는데, 저는 어떤 유형이 나올지 궁금하다”라며 MBTI 검사를 시작했다.

이성종은 ‘종종 주변을 무시하거나 잊어버리는 생각에 빠지곤 합니다’라는 질문에 비동의를 선택하며 “저는 주변을 조금 많이 민감하게 잘 살핀다. 일할 때도 동료나 스태프분들의 표정이나 행동을 보는 편이다”라고 답했다.

‘보통 대화를 먼저 시작하지 않습니다’에서도 비동의를 선택한 이성종은 “어색하게 있는 분위기를 좋아하지 않는다. 상대방이 조용히 가만히 있으면 제가 먼저 다가가서 대화를 시작한다”라며 ‘핵인싸’다운 면모를 드러냈다.

이어 이성종은 자신이 깔끔한 편이라고 설명하며 “인피니트 숙소 생활할 때는 멤버들이랑 같이 더럽게 썼었다. 지금은 가족끼리 사는데 그때 너무 지저분하게 살아서 지금은 제 방이랑 거실, 주방은 도맡아서 청소를 한다”라고 말했다.


이성종의 MBTI 검사 결과는 ‘사교적인 외교관’ ESFJ가 나왔다. 검사 결과지를 읽던 이성종은 ‘그들이 가진 힘과 지위를 이용해 발 벗고 나서기도 한다’라는 말에 “진짜 맞는 것 같다. 그래서 저는 봉사도 하고, 도와줄 수 있으면 도와주고 싶어 한다”라며 격하게 공감했다.

또 이성종은 ‘세세한 사항마저 기억하는 경향이 있다’라는 검사 결과에 “저는 기억력이 좋아서 남들이 털어놓거나, 무슨 이야기를 하면 다 기억하고 있는다. 그래서 사람들이 가끔 깜짝 놀란다. 그때 만난 의상까지 다 기억한다”라고 말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마지막으로 이성종은 “제 성격이 어떤 사람인지 조금 더 돌아보게 되는 계기가 된 것 같다. 인스피릿은 어떤 성격 유형을 갖고 있는지 너무 궁금하고, 저랑 같은 MBTI를 가지고 있는 인스피릿이 있는지도 궁금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jupiter@xportsnews.com / 사진=인피니트 유튜브 캡처

최희재 기자 jupit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