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한국외국어대학교 글로벌스포츠산업학부는 아동학대 예방 및 인식 제고를 위한 ‘아이 CONTACT 비대면 걷기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아이 CONTACT 비대면 걷기대회는 오랫동안 사회적 이슈로 대두된 아동학대 문제를 알리고 피해 아동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걸으며 주위를 둘러보듯 주위의 아동들을 주의 깊게 둘러보자는 취지에서 출발한 버츄얼 레이스다.
이번 대회는 5월 1일(토)부터 5월 9일(일)까지 참가 접수를 받은 후, 5월 19일(수)부터 5월 30일(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코스는 ‘아이 CONTACT’, ‘아이 PROTECT’ 2개로 진행된다.
‘아이 CONTACT’ 코스는 최소 거리 제한이 없어 아이와 함께 하는 참가자나 임산부, 노약자 등에게 추천된다. ‘아이 PROTECT’ 코스는 최소 3.81km 이상을 걷거나 뛰어 인증하는 방식으로 가장 많은 거리를 인증한 상위 3명에게는 상품이 주어질 예정이다.
아동학대에 관심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2만 원이다. 참가자 굿즈로는 기념 메달, 티셔츠, 씰스티커, 실리콘 팔찌, 아토팜 톡톡 페이셜 선팩트, 파워오투 아이스베리 등이 제공된다. 이 밖에도 대회 계정 홍보 이벤트, 얼리버드 이벤트 등 참가자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운영비를 제외한 수익금의 전액은 학대 피해 아동 지원을 위해 기부될 예정이다. 아동복 전문 브랜드 스타일노리터를 비롯해 아토팜, 풋젠, 파워오투가 대회 후원을 통해 동참한다.
자세한 정보는 ‘아이 CONTACT 비대면 걷기대회’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tvX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사진 = 한국외국어대학교 글로벌스포츠산업학부
보도자료·기사제보 tvX@xportsnews.com
▶tvX는 No.1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엑스포츠뉴스의 영상·뉴미디어 브랜드입니다.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