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5 13:25

어린이 창의력 계발센터 씽크붐붐, 죽전본원 오픈

기사입력 2010.12.22 13:38 / 기사수정 2010.12.22 13:38

엑스포츠뉴스 기자

[엑스포츠뉴스 정보] 수학·과학 활동 기반 창의 사고력 교육 센터 씽크붐붐(www.thinkboom.co.kr)이 용인 죽전지역과 천안지역 아이들을 찾아간다.
 
씽크붐붐은 "지난 11월 천안원에 이어 용인 죽전원을 오픈, 최근 공개수업 및 회원 모집을 본격 시작했다"고 밝혔다.
 
씽크붐붐은 4세부터 초등학교 3학년 수준의 아이들 창의력과 사고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다양하고 효율적인 영역별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창의 사고력 계발 전문 교육브랜드이다.

창의적 사고기법을 통해 창의적 문제 해결능력을 가진 미래형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초석을 다지는 것을 교육목표로 하고 있다.
 


씽크붐붐 교육 프로그램의 가장 큰 특징은 수학, 과학적 활동을 기반으로 한 창의 사고력 교육으로 진행된다는 점이다. 4세부터 7세 아이들을 위한 창의 사고력 수학(주니어)과 창의 로봇 과학(주니어) 수업부터 초등학교 1학년부터 3학년까지의 아이들을 위한 시니어 프로그램까지 운영되고 있다.
 
창의력과 사고력을 바탕으로 한 이러한 교육 컨셉은 아이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스스로 개발해가는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이어진다.

초등 수학 교구 활동을 통해 수학적 원리를 이해하는 프로그램, 구체적 조작 및 토론과 발표로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을 향상시키는 프로그램, 개념원리 이해 - 열린 문제 - 서술형 문장제 등 고차원적 문제를 해결하는 프로그램 등을 적용한 체험수학(놀이수학)과 사고력 수학, 사고력 게임, 로봇 과학 등이 그 것이다.
 
씽크붐붐의 모든 수업은 아이들의 흥미유발을 기본으로 한다. 아이들 스스로 자유롭게 상상하고 표현하며 수업에 참여하고 있는 모습을 보면 억지로 떠밀거나 어쩔 수 없이 진행되는 수업 분위기와는 근본적으로 다름을 알 수 있다.

동시에 연령별 및 학년별 교육과정을 마련해, 주제별 접근법으로 다양한 교구 활동 및 교재들을 구성하고 있다. 나아가 수학적 의사소통 능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교육서비스도 제공함으로써 기존의 교육업체와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또 하나 눈길을 끄는 것은 아이들의 스스로 진행할 수 있는 자기주도 활동이다. 이는 수업 후 또는 수업과 별개로 등록하여 진행되는 특별활동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교구들을 아이들이 스스로 선택해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다.
 
죽전 본원 관계자는 "초등학교 입학을 전후 한 아이들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언어적 능력과 더불어 창의적인 사고능력이다. 다양한 구체물을 직접 조작하고 스스로 표현하는 활동을 통해 흥미와 재미를 자극, 자연스럽게 언어적 능력과 창의적 사고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다채로운 교육 프로그램으로 학부모 및 아이들의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씽크붐붐은 천안 본원과 죽전 본원 오픈을 시작으로 전국 가맹점 모집을 본격화 한다. 유/초등 교육 사업이나 유/초등학생을 위한 과학 및 수학 놀이 교육 사업에 관심이 있는 교육 창업자들을 대상으로 가맹점을 모집 중이며, 이미 서울 강서 교육원이 계약되어 오는 2011년 2월에 오픈 예정이다.

분원 창업에 대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전화(031-265-7113)로 문의하면 보다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자료 제공= 씽크붐붐]
 



엑스포츠뉴스 보도자료 문의 press@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