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5 09:36
연예

안예은, CM송인데 천만뷰…저작권 부자→광고계 아이콘 등극

기사입력 2021.04.14 16:26

최희재 기자

[엑스포츠뉴스 최희재 기자] 싱어송라이터 안예은이 광고계의 아이콘에 등극했다.

14일 소속사 JMG(더블엑스엔터테인먼트) 측은 “안예은이 참여한 LG U+(엘지유플러스) 광고 CM송 ‘문어의 꿈’이 특유의 중독적인 멜로디로 최고의 조회 수를 기록, 1000만 뷰를 넘기며 뜨거운 화제성을 보여주고 있다”고 전했다.

안예은이 직접 작사 및 작곡한 ‘문어의 꿈’은 꿈을 꿀 때 꿈속과 동일하게 몸의 색이 바뀐다고 전해지는 문어가 바다 속에서 가보지 못한 곳으로 여행을 떠나며 유랑하는 이야기를 담았다.

광고 오픈 이후 조회 수 1000만 뷰 이상을 달성한 ‘문어의 꿈’은 발매 후 1년이 지났음에도 안예은만의 독창적인 음색과 재치 있는 가사로 광고 속 캐릭터인 사회초년생 ‘무너’의 마음을 대변하는 광고음악이 됐다.

CM송으로 역주행을 예감케 하고 있는 안예은은 지난 4월 3일 새 미니앨범 ‘섬으로’를 발매, ‘출항’으로 방송과 인터뷰 등 여러 매체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남다른 대세 행보로 새 역사를 쓰고 있는 안예은은 최근 뮤지컬 ‘유진과 유진’의 작곡에도 참여하는 소식을 전하며 음악적 스펙트럼을 넓혀가고 있다.


jupiter@xportsnews.com / 사진=JMG(더블엑스엔터테인먼트)

최희재 기자 jupit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