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3 00:49
연예

DJ DOC 정재용 23kg 감량 "건강하지 않은 모습, 아이에게 미안했다"

기사입력 2021.04.12 09:12



[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그룹 DJ DOC 멤버 정재용이 23kg 감량 소식을 전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정재용은 12일 쥬비스를 통해 23kg 감량 소식을 전했다. 정재용은 "불규칙한 생활과 함께 잦은 음주로 인해 체중이 점점 불어나자 협찬 받은 옷이 전부다 안 맞을 때도 있어 자괴감이 들고 카메라에 잡히는 모습이 자기가 보기에도 좋아 보이지 않는다는 생각에 방송을 기피하다 보니 방송 활동을 하지 않게 됐었다"며 한동안 방송에서 볼 수 없었던 사연을 전했다. 

그러는 와중에 체중이 109kg까지 늘어나게 됐고 건강검진 결과 고혈압, 지방간은 물론 당뇨, 고지혈증 등 과체중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거의 모든 건강상의 문제가 약물 치료가 필요할 정도의 심각한 수치로 나왔다고. 그는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체중감량이 필수적으로 진행되어야 한다는 의사의 말에 다이어트를 결심하게 됐다고 전했다. 

과거에도 다이어트를 위해 식욕억제제를 복용하면서 체중 감량을 해 봤지만 작심삼일로 끝나거나 의지가 약해 길어야 2주 정도 밖에 하지 못했었고 5kg을 빼고 10kg이 다시 찌는 등의 요요현상을 반복했던 정재용은 더 이상 혼자서 하는 다이어트로는 실패를 반복하며 건강까지 해칠 것 같다는 생각에 전문가의 도움을 받기로 결심하고 109kg의 체중에서 무려 23kg을 감량한 것으로 알려졌다. 



"살이 찌면서 건강하지 않은 모습을 아이에게 보여주는 것이 너무 미안했다"는 정재용은 "아이가 학교에 입학할 때에도 지금처럼 살이 찐 모습이라면 아이가 싫어할 것 같고 그런 아이를 보는 나 역시 많은 상처가 될 것 같아서 꼭 적정체중까지 감량을 할 계획"이라고 전하며 적정체중까지 감량하면 아내와 함께 웨딩 사진을 다시 한번 찍고 싶다는 희망도 전했다. 

정재용은 "그동안 다이어트를 할 때는 혼자서 식단 조절을 하거나 식욕억제제를 먹는 등의 방법으로 하다보니 결국 실패하게 되고 의지도 약해서 끝까지 체중 감량을 하지 못했는데 이번에는 전문가가 내 몸에 대해서 분석을 해 주고 방향을 잡아주면서 함께 해 주니까 훨씬 다이어트를 하는데 수월했다"며 "특히 규칙적인 식사를 통해 내 몸에 필요한 균형잡힌 영양소를 섭취하면서 영양소 관리를 한 것이 가장 도움이 많이 됐고 무리하게 운동도 하지 않았는데도 불구하고 23kg 감량에 성공할 수 있었다는게 아직도 너무 신기하다. 확실히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과 혼자 하는 거에는 큰 차이가 있는 것 같다"고 전했다. 

다이어트 후 검진 결과에서 모든 수치가 개선된 결과를 받은 정재용은 "지금 체중이 86kg인데 적정체중인 78kg까지 감량할 계획이다. 앞으로 더 건강해진 모습으로 방송활동도 열심히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jinhyejo@xportsnews.com / 사진=쥬비스

조혜진 기자 jinhyejo@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