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2 18:50
연예

DIMF, '2021 대구시민주간'에 '투란도트'·폐막콘서트 실황 공개

기사입력 2021.02.18 16:24


[엑스포츠뉴스 김현정 기자]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DIMF)이 오는 21일부터 28일까지 이어지는 '2021 대구시민주간'을 맞이해 DIMF의 대표적인 콘텐츠인 뮤지컬 ‘투란도트’의 공연 실황과 지난해 열린 폐막 콘서트 실황을 특별 공개한다. 

대구시는 대구를 대표하는 역사적 기념일인 ‘국채보상운동기념일(2월 21일)’과 ‘2.28민주화운동 기념일(2월 28일)’까지 8일간을 대구 시민들의 자긍심을 높이고 화합을 도모하고자 지난 2017년 ‘대구시민주간’을 선포하고 다양한 행사를 이어오고 있다.  
 
올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공모전과 시민참여 프로그램 등 온라인을 중심으로 활발하게 펼쳐지고 있다. DIMF도 뜻을 모아 온라인 상영회를 통해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 중인 시민들을 위해 선물 같은 시간을 마련한다.


뮤지컬 ‘투란도트’가 대구시민주간의 첫 날인 21일 자정부터 4일간 공개된다. DIMF와 대구시가 공동 제작해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한 창작뮤지컬이다. 지역에서 제작된 뮤지컬 이라는 편견을 깨고 중국 하얼빈, 상해 등 5개 도시 초청 공연과 함께 한국 창작뮤지컬 최초로 동유럽 6개국에 라이선스를 수출했다.

이번 영상은 2019년 제13회 DIMF 당시 공연 실황으로 얼음같이 차가운 심장을 가진 매혹적인 투란도트役에 해나, 진실한 사랑을 일깨워주는 망국의 왕자 칼라프役에 이건명, 순수하고 강인한 사랑을 보여주는 류役에 이정화의 캐스팅으로 만나볼 수 있다. 여기에 TV조선 ‘미스터트롯’을 통해  사랑을 받은 뮤지컬배우 신인선이 감초이자 익살스러운 대신인 핑·팡·퐁·팽 중 퐁役으로 활약한다. 중독성 강한 뮤지컬 넘버와 더불어 신비로운 매력이 가득한 뮤지컬 ‘투란도트’의 재미를 배가할 것으로 보인다.  

이어 25일부터 공개되는 제14회 DIMF 폐막콘서트는 지난해 11월 1일 축제의 피날레를 화려하게 장식한 뮤지컬 갈라 공연으로 DIMF가 발굴한 차세대 뮤지컬스타들이 총출동한 콘서트다.

 
브라운관을 통해 주말 안방을 달군 ‘제7회 DIMF 뮤지컬스타’의 주인공들은 물론 제1회부터 제6회 대회에 참여해 이미 프로 뮤지컬배우로 데뷔한 조환지, 이석준, 이유리, 이동욱 등을 포함해 역대 수상자들의 무대가 준비됐다. 김일중 아나운서의 진행에 더해 차세대 스타들의 무대를 응원하기 위해 특별 게스트로 함께한 뮤지컬 배우 양준모와 윤공주의 무대까지 만나볼 수 있다. 

당시 네이버 TV를 통해 실시간 중계되며 1만 8천뷰를 기록했던 폐막콘서트의 실황은 25일부터 28일까지 4일간 상영을 이어갈 예정이다. 

'2021 대구시민주간'을 맞이해 DIMF가 상영하는 공연 실황은 대구시민주간 공식 홈페이지와 DIMF 공식유튜브 채널에서 누구나 무료로 즐길 수 있다.

DIMF 박정숙 사무국장은 “대구시민주간을 맞이하여 DIMF가 온라인 상영 프로그램으로 시민들과 함께 하게 되어 뜻 깊게 생각한다.”며 “올해도 DIMF는 다채로운 온·오프라인 콘텐츠로 시공간의 제약을 넘어 뮤지컬의 즐거움과 매력을 선사하도록 프로그램을 준비중이니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제15회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은 6월 18일부터 7월 5일까지 18일간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프로그램으로 개최된다.

khj3330@xportsnews.com / 사진= DIMF

김현정 기자 khj3330@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