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3 17:34
게임

라그나로크, 무료화 이후 동접수 3배 증가

기사입력 2010.12.02 00:44 / 기사수정 2010.12.02 01:10

류지일 기자

[엑스포츠뉴스=류지일 기자] 그라비티(대표 오노 도시로, 강윤석 www.gravity.co.kr)의 '라그나로크 온라인'이 지난달 24일 전면 무료화 서비스를 시작한 후 유저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전면 무료화 전환이 휴면 유저 복귀와 신규 유저 가입을 이끌면서 동시접속자수와 일일 접속자수가 3배 이상 증가했으며, 신규 회원 가입률 약 6배 상승, 휴면 유저 8만여 명이 게임에 복귀했다고 밝혔다.

또한, PC방 전용 던전 업데이트와 다양한 이벤트 진행으로 PC방 이용자수도 크게 증가해 PC방 전문 순위사이트 게임트릭스에 따르면 '라그나로크 온라인'은 지난 24일부터 30일까지 114.52%의 증가율로 게임 사용량 상승률 1위를 기록하고 있다.


'라그나로크 온라인'은 전면 무료화와 함께 신규 지역 '말랑도'와 '별빛산호지대' 던전, '지하배수로' 메모리얼 던전, 이동 수단 등을 새롭게 업데이트 하고, 모든 유저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 실시, 초보 유저들이 쉽고 편리하게 게임에 적응할 수 있도록 튜토리얼 강화 등을 통해 유저 관심도와 유입률을 높였다.  

한편, '라그나로크 온라인'은 이러한 상승세를 이어가기 위해 1일부터 29일까지 PC방 출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그라비티 골드 PC방에서 PC방 전용 일일퀘스트를 1개 이상 완료하면 자동 참여되며, 3일에서 최대 28일까지 일정 단위 이상 출석 체크할 경우 '과자주머니', '오래된 보라상자', '마력이 깃든 카드첩', '피묻은 고목가지' 등 특정 아이템을 100%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출석 이벤트와 별도로 PC방 일일퀘스트를 수행하면 추가적으로 경품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3가지의 일일퀘스트를 매일 1회씩 반복해 즐기면 퀘스트 완료 횟수 별로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아이폰4, LCD 모니터, 백화점 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이외에도 '라그나로크 온라인'은 내년 1월 31일까지 전국의 그라비티 가맹 PC방에 PC방 전용 오프라인 쿠폰을 배포한다.

오프라인 쿠폰을 홈페이지에서 등록하고 게임 내 '신입 존다 기획사' NPC를 찾아가면 'PC방쿠폰상자4'를 지급받을 수 있으며, 이 상자를 열면 '생도목 카드', '머맨 카드', '지오그래퍼 카드' 등 20여 종의 카드 가운데 랜덤하게 3장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번 PC방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라그나로크 공식 홈페이지(www.ragnarok.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희준 라그나로크 스튜디오장은 "라그나로크의 새로운 변화에 대해 많은 유저들이 관심과 애정을 보여줘 감사 드린다”며, "전면 무료화 전환과 관련한 모든 유저들의 의견은 살피고 있으며 이를 통해 더욱 쾌적한 게임 서비스 환경과 유저 지향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사진= '라그나로크 온라인 이벤트페이지' ⓒ 엑스포츠뉴스DB]

 



류지일 기자 press@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