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7 20:23
연예

여자친구 소원, '나치 논란' 사진 게재…사과 요구 빗발

기사입력 2021.02.01 09:30 / 기사수정 2021.02.01 10:31

백종모 기자


그룹 여자친구(GFRIEND) 소원(Sowon)이 나치 마네킹을 껴안는 사진을 게재해 논란이 되고 있다.

1일 소원은 자신의 SNS 인스타그램에 사진 2장을 게재했다 잠시 뒤 삭제했다.

게재된 사진에서 소원은 독일 군복을 입은 남성 마네킹의 얼굴을 만지며 얼굴을 바라보거나, 허리를 껴안으며 포즈를 취하고 있다.




해외 네티즌들은 곧바로 2차 세계대전 당시 나치가 유대인 등 약 1100만 명의 민간인을 학살한 홀로코스트를 언급하며 강한 거부감을 나타냈다.


이후 트위터 등을 통해 해당 사실이 유포되며 영어권 네티즌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날 현재 미국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게시글 기반 유저 관심사) 순위 1위에 'Korea'가 올라와 있는데, 이와 관련이 있다는 지적이다.

소원은 이와 관련해 사진 삭제 뒤 아무런 언급을 하지 않고 있는 가운데, 이날 현재 소원 인스타그램에는 영어권 네티즌들의 사과 요구 댓글이 다수 게재된 상태다.

tvX 백종모 기자 phanta@xportsnews.com / 사진=소원 인스타그램, 트위터 캡처
보도자료·기사제보 tvX@xportsnews.com

▶tvX는 No.1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엑스포츠뉴스의 영상·뉴미디어 브랜드입니다.


백종모 기자 phanta@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