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전아람 기자] 가수 다운(Dvwn)의 신곡 '자유비행'이 베일을 벗었다.
다운은 12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디지털 싱글 '자유비행'을 발매했다.
다운의 자작곡인 '자유비행'은 재즈풍의 선율과 꿈결처럼 포근한 사운드 위로, 조금 먼 발치에서 연인을 배려하는 마음을 섬세한 노랫말로 풀어낸 곡이다.
표현하고 싶었던 감정을 자유롭게 털어놓지 못해 더욱 애틋한 마음을 꿈 섬에서나마 편히 나눌 수 있기를 바라는 서툴지만 진심을 담은 노래로, 스토리가 그려지는 감각적인 노랫말이 인상적이다.
특히 '날 생각한단 너를 위해 내 꿈 섬을 전부 비웠어 / 어서 잠들어요 꿈 섬에 큰 종이 비행기를 내려놨어요 / 가는 비행은 아쉬워 말아요 그대 / 여긴 널 위해 비워져 있어 언제든 / 걱정하지 말고 오늘도 힘내 / 내일도 마중 갈게 조심히 넘어가' 등의 가사가 인상적이다.
음원과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에는 배우 박신혜가 여자 주인공으로 지원사격에 나섰다. 다운의 감미로운 목소리와 함께 박신혜의 섬세한 표정 연기가 더해져 한 편의 영화를 보는 듯한 느낌을 준다.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사랑의 복잡 미묘한 감정선을 깊이 있게 그려내며 곡의 몰입도를 높였다.
kindbelle@xportsnews.com / 사진=다운 '자유비행' 뮤직비디오
전아람 기자 kindbelle@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