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9 18:25
연예

유재석, 이견 없는 대상 "'무도' 이후 다시 상 받을 줄 몰랐다" (종합)[MBC 연예대상]

기사입력 2020.12.30 01:01 / 기사수정 2020.12.30 01:02

이송희 기자

[엑스포츠뉴스 이송희 기자] MBC 연예대상의 주인공은 예상대로 유재석이었다. 

29일 상암동 MBC 공개홀에서 '2020 MBC 방송연예대상'이 생방송으로 진행됐다.

'2020 MBC 방송연예대상'의 대상 수상자는 '놀면 뭐하니?' 유재석이었다.  트로피를 손에 든 유재석은 "뭐라 감사를 드려야할지 모르겠다. 제가 '무한도전'을 하고 다시 대상을 받게 될 줄 정말 몰랐다"고 말했다.

그는 "어머니, 아버지, 장인어른, 장모님께도 감사드린다. 무엇보다 제가 사랑하는 나경은 씨에게, 그리고 꼭 그런 이야길 해주고 싶었다. 저도 나경은 씨의 남편인 게 자랑스럽고 너무 고맙다. 제가 이제 아이가 둘이 있는데 지호는 초등학교 4학년이고 막내는 이제 3살이 됐다. 지금 아마 자고 있을 것 같은데 지호에게, 나은이에게 너무 사랑한다 이야기 하고 싶다. 지호가 요즘 온라인 수업도 하고 노트북을 잘 다룬다. 저에겐 이야기 하지 않지만 제 이름을 많이 검색하는 걸로 알고 있다. 너무 고맙다는 이야기를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 "김태호 PD 너무 고맙다. 이렇게 태호와 다시 상을 받을 줄은 몰랐을 것 같다"고 말하면서 '놀면 뭐하니?' 스태프들에게 고마움을 드러냈다.

트로피를 거머쥔 유재석은 "이 상은 저 혼자 받을 수 없는 상이다"라며 함께 해준 게스트들에게 고마움ㅇ르 전했다. 


그는 "어떤 프로그램을 할 때 '자신있다', '해낼 수 있다'고 한 적은 없는 것 같다. 하지만 늘상 프로그램을 시작할 때 '어떤 결과가 나와도 받아들이고 책임을 지겠다'고 생각한다. 그 덕분에 큰 상을 받았다. 저희가 힘들 때, 지금도 응원해주는 시청자들에게 감사하다"고 이야기 했다.

마지막으로 유재석은 "많은 의료진 분들, 방역 관계자 분들 감사드린다"고 전하며 "올해 안타깝게, 이른 나이에 하늘나라로 간 박지선 씨가 하늘에서는 편안하길, 그리고 언젠가 꼭 다음 세상에 다시 태어나서 못다한 웃음을 많은 시청자들에게 줬으면 하는 바람이다"며 소감을 마무리 했다.

이효리와 양세형, 화사, 성훈은 나란히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아쉽게도 연예대상에 불참했던 이효리는 영상을 통해 모습을 드러냈다. 독특한 이불 원피스를 입은 이효리는 "제가 사정상 함께 못했는데 제주도까지 상을 주셔서 감사하다. 스타일리스트 친구가 예쁜 드레스를 골라놨다고 했는데 여러가지로 아쉽다"고 솔직한 마음을 전하기도.

시청자가 뽑은 올해의 예능 프로그램상은 '놀면 뭐하니?'가 받았다. 김태호 PD는 "첫 페이지자 끝페이지이며 프롤로그이자 에필로그인 유재석님에게 감사와 존경의 말씀 드린다"고 뭉클한 마음을 전했다.

여기에 '백파더'로 활약 중인 백종원은 PD상을 수상했다. 

버라이어티 부문 우수상은 손담비, 장도연, 붐이 받았다. 뮤직&토크 부문 우수상에는 엄정화와 제시, 김종민이 나란히 받았다.

치열했던 베스트커플상은 유재석과 이효리에게로 돌아갔다. 불참한 이효리를 대신해 두 개의 트로피를 수상한 유재석은 "효리야 네 덕에 탔다. 제가 처음으로 연예대상에서 베스트 커플상을 탔다"며 "모든 영광은 효리가 가져야한다고 생각한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전지적 참견 시점'은 베스트 팀워크상을 받았으며 공로상은 14년째 '라디오스타' MC자리를 지키고 있는 김국진이 수상했다. 

특별상은 '트로트의 민족' 심사위원단, 베스트 포맷상은 '복면가왕'이 받았다. 인기상은 '라디오스타'의 안영미에게로 돌아갔다. 여기에 베스트 드레서는 이견 없는 노라조의 몫이었다. 노라조는 "다섯 계단 올라오기까지 16년이 걸렸다"는 뭉클한 소감을 전했다. 

디지털 콘텐츠상은 '여은파'가 수상했다. 조지나(박나래)는 "우리 여은파 해피해피하게 찍었다"며 "사만다(한혜진)와 세트세트였어야 하는데 함께 못해 새드새드 하다. 하지만 정말 땡큐땡큐하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생애 한 번 뿐인 신인상은 고은아와 김강훈이 받았다. 고은아는 "방미르, 너 때문에 상 받은 것 같다. 고맙다 철용아"라고 애정을 드러냈다. 

다음은 '2020 MBC 연예대상' 수상자(작) 명단.

▲ 대상 = 유재석 ('놀면 뭐하니?')
▲ 올해의 예능인상 = 박나래 ('나 혼자 산다', '구해줘 홈즈'), 김성주('복면가왕'), 이영자 ('전지적 참견 시점'), 김구라('라디오스타', '복면가왕'), 유재석 ('놀면 뭐하니?'), 전현무 ('전지적 참견 시점', '선을 넘는 리턴즈', '트로트의 민족')
▲ 올해의 예능 프로그램상 = '놀면 뭐하니?'
▲ 버라이어티 최우수상 = 화사 ('놀면 뭐하니?', '나 혼자 산다'), 성훈 ('나 혼자 산다')
▲ 뮤직&토크 최우수상 = 이효리 ('놀면 뭐하니?'), 양세형 ('백파더 요리를 멈추지마', '구해줘 홈즈', '전지적 참견 시점')
▲ 라디오 최우수상 = 정선희 ('정선희, 문천식의 지금은 라디오시대')
▲ PD상 = 백종원 ('백파더 요리를 멈추지마')
▲ 버라이어티 우수상 = 손담비, 장도연 ('나 혼자 산다'), 붐 ('구해줘 홈즈', '안 싸우면 다행이야')
▲ 뮤직&토크 우수상 = 엄정화('놀면 뭐하니?'), 제시 ('놀면 뭐하니?', '전지적 참견 시점'), 김종민 ('놀면 뭐하니?', '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트로트의 민족')
▲ 라디오 우수상 = 이윤석('이윤석, 전영미의 좋은 주말'), 이지혜('오후의 발견 이지혜입니다')
▲ 베스트커플상 = '놀면 뭐하니?' 지미유(유재석)-천옥(이효리) 
▲ 공로상 = 김국진 ('라디오스타')
▲시사·교양 부문 특별상 = 김한석, 김정근 아나운서, 박연경 아나운서('기분 좋은 날')
▲시사·교양 부문 올해의 작가상 = 박민정 작가 ('휴머니멀')
▲라디오 특별상 = 임진모 음악평론가 ('배철수의 음악캠프'), 김은애 ('57분 교통정보', '날씨와 생활'),  
▲ 라디오 올해의 작가상 = 김경옥 작가 ('배철수의 음악캠프')
▲ 라디오 공헌상 = GS 칼텍스
▲ 베스트 팀워크상 = '전지적 참견 시점'
▲ 인기상 = 안영미 ('라디오스타')
▲ 특별상 = '트로트의 민족' 심사위원단
▲ 베스트 포맷상 = '복면가왕'
▲ 디지털 콘텐츠상 = 여은파(MBC '여자들의 은밀한 파티')
▲ 베스트 드레서상 = 노라조 ('백파더 요리를 멈추지 마!', '전지적 참견 시점')
▲ 올해의 작가상 = 최혜정 작가('놀면 뭐하니') 
▲ 신인상 = 고은아 ('전지적 참견 시점'), 김강훈 ('전지적 참견 시점', '복면가왕', '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 라디오 신인상 = 강수지('원더풀 라디오 강수지입니다'), 전효성('전효성의 꿈꾸는라디오'), 표창원('표창원의 뉴스 하이킥')

winter@xportsnews.com / 사진 = MBC 방송화면

이송희 기자 wint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