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4 19:54
연예

솔비 "너무 우울해하지 말고 자신을 위한 기록 남기길" (코로나 우울 극복)

기사입력 2020.12.17 16:47


[엑스포츠뉴스 김예나 기자] 솔비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긍정적인 마음을 갖기를 제안했다. 

솔비는 17일 정부혁신제안 끝장개발대회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된 개막 토크쇼 '코로나 우울 극복 - 누구도 외롭지 않은 사회'에 참석했다. 

이날 솔비는 "앞만 보고 달리면서 목표 이루기 바쁘게 살았다. 사실 앞만 보고 달리기만 했지 뒤를 돌아보거나 옆을 보지는 못했다. 어쩌면 나 자신이나 주위 분들을 위한 쉼표이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지금 상황이 기적을 바라야 하는 상황이라고 생각한다. 너무 우울해하기 보다는 미래지향적으로 하고 싶은 것들을 기록하고 이 시간들을 어떻게 나 자신을 위해 생산적으로 살 수 있을지 고민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솔비는 "저는 그 기록을 그림이나 글로 표현하고 있다. 다른 분들도 무작정 빨리빨리 지나가길 바라는 것보다 조금 더 자세하게 나 자신을 들여다보고 기록한다면 지금의 시간이 귀하게 느껴지지 않을까 생각해본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토크쇼에는 솔비를 비롯해 정세균 국무총리, 김제남 청와대 시민사회수석, 이지선 교수, 이종범 작가 등이 참석해 이야기를 나눴다.


hiyena07@xportsnews.com / 사진=정부혁신제안 끝장개발대회 유튜브 영상

김예나 기자 hiyena07@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