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4 12:29
게임

'아프리카 하스스톤 리그 시즌3', 오는 7일 8강 시작…4강은 누가?

기사입력 2020.12.04 15:54

최지영 기자


[엑스포츠뉴스 최지영 기자] ‘아프리카TV 하스스톤 리그(AHL) 시즌3’ 8강이 드디어 시작된다.

4일 아프리카TV는 12월 7일(월)과 8일(화) 양일간 서울 대치동 ‘아프리카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아프리카TV 하스스톤 리그(AfreecaTV Hearthstone League, 이하 AHL) 시즌3’ 8강 경기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7일(월) 오후 5시부터 진행되는 8강 A조 경기에는 ‘박지원(Physicsking)’, ‘남상수(Sooni)’, ‘이주명(kevin)’, ‘김한규(Ssam-Myway)’가 출전한다. 박지원과 남상수는 16강 경기를 위해 덱 준비를 함께 한 사이지만, 이제는 8강에서 경쟁자로 서로 만났다. 서로를 잘 알고 있는 만큼 어떤 전략을 선보일 지 기대된다. 지난 16강에서 좋은 경기를 보여준 이주명과 김한규가 8강에서도 이변을 일으킬 수 있을 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8일(화) 오후 5시부터 진행되는 8강 B조 경기에는 ‘이우진(woziny)’, ‘윤지용(Definition)’, ‘백학준(Kranich)’, ‘박태희(Aedaebak)’가 나선다. AHL 시즌2 우승자 윤지용이 ‘최종전의 사나이’답게 이번 시즌에서도 활약을 펼칠 지 주목된다. 또한 16강에서 멋진 경기력으로 강자의 귀환을 알렸던 백학준도 8강을 넘어 4강을 향해 갈 수 있을 지 기대된다.

AHL 시즌3 8강은 4인 1조로 구성된 5전 3선승제 듀얼 토너먼트로 진행되며, 4강과 결승은 7전 4선승제 더블 엘리 토너먼트로 승자를 결정한다. 총 상금은 2,000만원 규모로, 우승자에게는 1,000만원 상금과 차기 하스스톤 마스터즈 투어(Hearthstone Masters Tour) 진출권이 주어지며 준우승자에게는 3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이번 AHL 시즌3의 재미를 더하기 위해 유저들에게 경품을 제공하는 ‘드롭스(Drops)’ 이벤트도 진행된다. 아프리카TV에서 AHL 시즌3를 실시간 시청하는 유저를 대상으로 매 30분 마다 33명에게 ‘하스스톤 카드 팩 3개’가 제공된다. 

또한 아프리카TV 투표 기능을 통해 당일 마지막 경기의 승자를 맞힌 유저에게 ‘멀록 인형’도 증정할 예정이다.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와 아프리카TV 게임 & e스포츠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AHL 시즌3 전 경기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무관중으로 진행되며, 각 경기는 아프리카TV ‘AHL 공식 방송국’과 ‘하스스톤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경기 일정을 포함해 AHL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아프리카TV ‘AHL 공식 방송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엑스포츠뉴스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 / 사진= 아프리카TV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