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5 09:39
게임

락스타 게임즈, 자사 타이틀 플스5와 엑스박스X에서 하위 호환…모든 게임 즐기자

기사입력 2020.11.09 16:48

최지영 기자


[엑스포츠뉴스 최지영 기자] 락스타 게임즈의 다양한 게임들을 플스5와 엑스박스X에서 즐길 수 있다.

9일 락스타 게임즈는 이제 새로운 콘솔에서 하위 호환을 통해 자사의 Grand Theft Auto V와 Red Dead Redemption 2를 비롯해 L.A. Noire의 최신버전, 기타 다수의 클래식 락스타 게임들을 모두 플레이할 수 있게 된다고 밝혔다.

하위 호환이 가능한 게임의 디스크를 보유한 경우, 새로운 플레이스테이션 5나 엑스박스 시리즈 X(플레이스테이션5 디지털 에디션과 엑스박스 시리즈 S 콘솔 제외)에 직접 디스크를 삽입해 플레이할 수 있다.

디지털 게임을 보유한 경우, 이미 플레이스테이션 네트워크나 엑스박스 라이브 계정에 연동되어 있는 호환 가능한 락스타 게임즈 타이틀들을 즉시 다운로드 받아 플레이할 수 있게 된다.

플레이스테이션 5에서는 게임 라이브러리의 내 컬렉션 항목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엑스박스 시리즈 X|S에서는 설치 준비 완료 항목에서 이용할 수 있다.

두 방법 모두 마지막으로 끝낸 지점에서 즉시 시작할 수 있으며 저장 파일과 전체 게임은 LAN 케이블이나 무선 연결, USB 저장 장치를 사용해 전송할 수 있다.

또한 플레이스테이션 플러스나 엑스박스 라이브에서 가장 최근에 저장된 클라우드 파일도 전송할 수 있다.

이 기능을 이용하려면 플레이스테이션 5나 엑스박스 시리즈 X|S에서 플레이하기 전에 플레이스테이션 4와 엑스박스 원 콘솔에서 해당 클라우드 저장 파일을 이용할 수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새 콘솔에서 동일한 플레이스테이션 네트워크나 엑스박스 라이브 계정을 사용하는 경우, Grand Theft Auto 온라인과 Red Dead 온라인의 현재 진행 상황과 업적 모두 연동된다.

엑스박스 원에서 하위 호환이 가능했던 모든 락스타 게임즈 타이틀은 엑스박스 시리즈 X|S에서도 하위 호환이 제공되며, 타이틀에는 ▲Bully: Scholarship Edition ▲Grand Theft Auto IV ▲Grand Theft Auto: Episodes from Liberty City ▲Grand Theft Auto: San Andreas ▲Midnight Club: Los Angeles ▲Red Dead Redemption ▲Rockstar Games Presents Table Tennis 등이 포함된다.


현재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에서 구입해 플레이스테이션 4로 이용할 수 있는 락스타 게임즈 플레이스테이션 2 타이틀 컬렉션 역시 포함되며, 타이틀은 ▲Bully ▲Grand Theft Auto III ▲Grand Theft Auto: San Andreas ▲Grand Theft Auto: Vice City ▲Manhunt ▲Max Payne ▲Red Dead Revolver ▲The Warriors가 포함된다.

아울러 모든 플레이스테이션 플러스 회원은 2021년에 플레이스테이션 5로 GTA 온라인의 새로운 스탠드얼론 버전이 출시될 때까지 GTA 온라인의 플레이스테이션 4 버전을 매달 플레이하고 100만 GTA 달러를 획득할 수 있다.

추후 Grand Theft Auto V의 확장 및 개선 버전에 대한 자세한 소식은 락스타 게임즈 뉴스와이어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엑스포츠뉴스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 / 사진= 락스타 게임즈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