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9 15:50
게임

테일즈런너, 신규 맵 '앙리 보스 트레이닝' 업데이트…'8인 협동 모드'

기사입력 2020.09.02 09:37

최지영 기자


[엑스포츠뉴스 최지영 기자] 테일즈런너에 신규 맵 '앙리 보스 트레이닝'이 등장했다.

2일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측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인기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개발사 라온엔터테인먼트)에 여름 특집 업데이트 '앙리성 페스티벌'의 시리즈로 신규 맵 '앙리 보스 트레이닝'을 추가 했고, 신규 변신 캐릭터 '악마 카인'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된 신규 맵 ‘앙리 보스 트레이닝’은 8인 협동 모드로 맵 중앙에 등장하는 '앙리 로봇'을 공략해, 제압하면 승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총 3개 구간으로 나뉘어 있으며, 1구간에는 폭탄을 이용하는 자폭장치가, 2구간에는 공중다리, 3구간에는 앙리 카이저로 구성돼 있다.  

과거 테일즈런너에 등장했던 아누비스가 돌아오고 이에 대응하기 위해 엘림스 스마일이 새로운 보스 트레이닝 로봇 '앙리 카이저'를 제작 하였으나, 앙리가 오작동을 일으켜 이용자들이 폭주하는 로봇을 막는다는 스토리가 더해져, 이용자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전할 전망이다.

또한, 게임 내 공원에서 즐길 수 있는 '캠프파이어'도 추가 됐다. 이번 업데이트로 공원 내 캠프파이어 오브젝트가 추가됐으며, 스케줄에 맞춰 공원에 장작들이 쌓이면 이용자들이 미니게임을 수행할 수 있게 됐다. 미니게임은 이벤트 채널의 휴식 시간(매시 50분~59분)에 진행되며 한 번의 플레이 시간에 총 5번의 미니게임을 수행할 수 있다.

미니게임을 완료한 이용자들은 나뭇가지, 통나무 장작, 이상한 쪽지 등 3종의 아이템 중에서 무작위로 1개를 획득할 수 있다. 이들 아이템 중 나뭇가지와 통나무 장작을 캠프파이어에 넣으면 물방울 떡, 마시멜로 포즈, 어쿠스틱 기타, 플로럴 머리장식 등 신규 포즈와 아이템 5종 및 페스티벌 이벤트 관련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또, 이상한 쪽지 25장을 모두 모을 경우 확정 아이템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변신 캐릭터 '악마 카인'도 추가 됐다. 이용자들은 페스티벌 채널의 맵을 플레이 하면 악마 카인과 관련된 재료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고, 해당 아이템을 일정 이상 모으면, 악마 카인 변신 캐릭터를 소유할 수 있다. 악마 카인은 카인 캐릭터를 가지고 있는 이용자들만 변신해 사용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신규 아이템으로 '유니버스 뽑기판'에서 우주와 별을 지키는 수호자의 콘셉트로 제작된 10종의 펫(2종의 레전드리 펫 포함)을 획득할 수 있으며, 상점에서 아이템을 구매한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구매 감사 쿠폰을 추가 지급하여, 7대 죄악, 물의 결정, 페스티벌 프리퀀시 등으로 교환할 수 있도록 '페스티벌 구매 감사 뽑기판'을 추가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김유진 팀장은 "이번 업데이트로 이벤트 채널이 진행되는 시간 외에도 공원에서 이용자들이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며 "테일즈런너를 사랑하고 아껴주시는 분들께 다양한 방식으로 보답할 수 있는 방안을 찾고, 더 큰 재미를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라온엔터테인먼트 박한수 PD는 "이번 앙리 보스 트레이닝 맵은 이용자들이 함께 힘을 모아서 목표를 달성해야 하는 만큼 경쟁이 아닌 협동이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보다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해 이용자들에게 더 큰 만족감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엑스포츠뉴스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 / 사진=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