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6 23:54
연예

영화진흥위원회, 50인의 무비히어로즈 3기 온라인 발대식 개최

기사입력 2020.08.31 17:17 / 기사수정 2020.08.31 17:17


[엑스포츠뉴스 김유진 기자] 영화진흥위원회(위원장 오석근)가 지난 28일 '50인의 무비히어로즈 3기 온라인 발대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무비히어로즈 활동을 예고했다.

이번 발대식은 코로나19의 재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을 통한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됐다. 

영화진흥위원회 관계자와 무비히어로즈 대표 2인, 개그맨 김범준이 사회자를 맡아 화상회의 방식으로 진행하고 무비히어로즈 3기 전원은 자택에서 온라인을 통해 참여했다. 

영화진흥위원회 관계자의 인사와 활동 소개로 시작된 발대식은 임명장 수여·미션 소개 및 활동 가이드 안내·굿즈 언박싱·럭키드로우·랜선 단체사진 촬영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이날 위촉된 무비히어로즈 50인은 오는 9월부터 11월까지 약 3개월 동안 합법 플랫폼으로 즐기는 무비라이프 등 다양한 주제의 미션을 통해 영화 온라인 합법 플랫폼에 대한 긍정적인 이용경험을 공유하고 합법 관람 문화를 확산하는 온라인 홍보활동을 진행하는 등 소셜 크리에이터 및 영화진흥위원회의 서포터즈로서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SNS 크리에이터와 영상 크리에이터 등으로 나눠 카드뉴스, 브이로그 등 독창적이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생산할 계획이다.


영화진흥위원회 관계자는 "올해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인만큼 비대면으로 발대식을 준비하게 됐으며, OTT 등을 활용한 영화 온라인 관람이 대세로 자리 잡고 있는 만큼 그 어느 때보다도 합법 플랫폼 이용 문화가 제대로 안착되어야 할 때다.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한국 영화계를 응원하는 마음으로 50인의 무비히어로즈들이 영화 온라인 합법 플랫폼 이용 확산을 위해 적극적으로 앞장서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slowlife@xportsnews.com / 사진 = 영화진흥위원회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