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3 08:18
연예

'우아한 친구들' 균열의 시작점, 후반부 주목해야 할 관계성 넷

기사입력 2020.08.12 09:21


[엑스포츠뉴스 황수연 기자] ‘우아한 친구들’의 엇갈린 인연과 뒤얽힌 관계가 긴장감을 배가시키고 있다.

JTBC 금토드라마 ‘우아한 친구들’이 미스터리가 한층 짙어진 가운데, 더욱 아슬하고 짜릿한 2막의 문을 열었다. 안궁철(유준상 분), 남정해(송윤아), 정재훈(배수빈), 백해숙(한다감)은 20년 전 과거의 비밀을 봉인 해제하며 뜻밖의 반전을 안겼다. 이로써 더할 나위 없이 완벽했던 워너비 부부 안궁철, 남정해의 의심과 불신은 걷잡을 수 없이 깊어졌고, 마침내 본심을 드러낸 정재훈, 백해숙의 어긋난 마음은 모두를 위태롭게 뒤흔들고 있다. 여기에 미궁에 빠져 있던 주강산(이태환) 살인 사건은 제3의 인물들이 용의자로 떠오르며 전환점을 맞은 상황. 이에 균열의 시작점이자 해결의 실마리가 될 ‘우아한 친구들’ 속 주목해야 관계성에 대해 짚어봤다.

# 안궁철 남정해 정재훈의 미묘한 삼각 구도, 15년 전 시작된 정재훈의 변화


안궁철도 몰랐던 남정해, 정재훈의 과거는 반전이었다. 15년 전, 남정해가 정재훈의 청혼을 거절하면서 두 사람의 관계에 금이 가기 시작한 것. 그날 이후 정재훈에게 위태로운 변화가 찾아왔다. 그녀에 대한 마음은 어느새 미련과 집착으로 번졌고, 가장 친한 친구인 안궁철을 향한 질투와 시기를 품게 됐다. “시간이라는 게 사람의 감정을 무뎌지게도 하지만 뾰족하게도 만든다”는 그의 말처럼 정재훈은 회를 거듭할수록 날카롭고 차가워진 태도로 남정해를 불안하게 만들었다. 안궁철이 남정해와 정재훈이 함께 있는 모습을 마주한 가운데, 이들의 미묘한 삼각 구도가 향후 전개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귀추가 주목된다. 무엇보다 안궁철, 남정해 부부에게 균열을 가져왔던 주강산의 배후가 여전히 베일에 가려져 있는 만큼 그 어느 때보다 정재훈의 행보가 주목된다.

# 연적 이상의 라이벌 남정해vs백해숙, 복수 시작될까

안궁철을 사이에 둔 연적인 줄만 알았던 남정해와 백해숙. 하지만 두 사람이 멀어지게 된 결정적 이유는 남정해가 퍼뜨린 사진들 때문이었다. 대학 시절 백해숙과 한응식(이주석) 교수의 모습이 담긴 사진으로 염문설이 불거지고, 한교수 사망 사건에 이어 아내 구영선(김희령) 교수가 자살을 시도하며 그녀까지 잠적을 택했다. 이제껏 숨겨왔던 비밀을 털어놓는 백해숙의 울분 섞인 눈물은 그녀의 상처를 대변했다. 지난 방송에서는 돈을 줄 테니 떠나라는 남정해에게 “내 인생 이렇게 망친 게 누군데 어디서 꺼지라 말라야”라며 백해숙이 억눌렀던 원망과 분노를 터뜨렸다. 사진 한 장으로 인해 무참하게 깨져버린 우정, 그리고 20년이 지나 그 날카로운 파편이 박힌 백해숙의 복수에 이목이 집중된다.


# “네 제안 받아들일게” 은밀한 동맹 맺은 정재훈 백해숙의 빅 픽처

안궁철, 남정해를 향한 짝사랑은 뜻밖에도 정재훈과 백해숙을 결속시키는 계기가 됐다. 어느 날 갑자기 ‘화양연화’의 문을 열고 나타난 백해숙에게 “여기 온 진짜 이유가 뭐냐”고 묻는 정재훈, 그런 그에게 “네가 여기에 사는 이유와 같지 않을까?”라며 의미심장한 미소를 띤 백해숙의 모습은 이미 서로를 꿰뚫고 있는 듯했다. 이어 정재훈은 최근 안궁철과 남정해 부부가 위태로운 상황이라고 귀띔, “지금이 아주 좋은 기회라는 거지”라며 은밀한 제안을 건넸다. 백해숙은 오랜 고민 끝에 그의 제안을 받아들이기로 결심했다. 좀처럼 속내를 알 수 없는 두 사람이 뭉쳐 어떤 빅 픽처를 그리려는 것인지 궁금증을 자극한다.

# 주강산과 얽힌 제3의 인물들, 진범은 누구? 

주강산 죽음을 좇는 조태욱(김승욱) 형사의 수사는 아직 진행형이다. 살인이 벌어진 사건 현장에는 그 어떤 증거와 흔적도 찾을 수 없었지만, 주강산과 얽힌 제3의 인물들이 용의 선상에 이름을 올리며 진범에 한 발 가까워지고 있다. 먼저 사건 당일 조형우(김성오)가 주강산을 만난 사실이 밝혀지며 충격을 안겼다. 과거 주강산은 그를 사기의 타깃으로 삼았고, 당시의 사진 복사본이 남아있다고 다시 협박한 것. 불안에 떨던 조형우는 모든 데이터를 삭제하기 위해 그의 집에 잠입했고, 목격자의 증언까지 더해지며 위기가 고조됐다. 조형우를 향한 의심은 이내 아들 강지욱(연제형)에게로 뻗쳤다. 평소 주강산에게 편치 않은 감정을 품었었고, 그가 조형우에게 저지른 짓까지 알고 있는 만큼 요주의 인물로 떠올랐다. 주강산에게 이용당해온 같은 고아원 출신의 나애라(김지성), 호스트바에서 근무하던 남정해의 환자이자 주강산의 전 동거인 서주원(강동호)까지 유력 용의자로 거론되며 미스터리를 증폭시켰다.

한편 ‘우아한 친구들’ 11회는 오는 14일 오후 10시 50분 JTBC에서 방송된다. 

hsy1452@xportsnews.com / 사진 = JTBC

황수연 기자 hsy1452@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