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3 02:40
연예

선미, 오늘(2일) '엠카'서 '보라빛 밤' 첫 무대 "시선 강탈 퍼포먼스 기대"

기사입력 2020.07.02 08:40


[엑스포츠뉴스 전아람 기자] 가수 선미가 ‘엠카운트다운’ 출연을 시작으로 음악방송 첫 컴백 무대를 꾸민다. 

2일 방송 예정인 Mnet ‘엠카운트다운’에 선미가 출연해 신곡 ‘보라빛 밤 (pporappippam)’ 무대를 선보인다. 이날 방송은 새 싱글 앨범 ‘보라빛 밤 (pporappippam)’으로 10개월 만에 돌아온 선미의 컴백 후 첫 음악 방송 출연인 만큼, 한층 에너지 넘치는 퍼포먼스로 시선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앞서 선미는 지난 1일 M2의 댄스 채널인 스튜디오 춤 유튜브를 통해 신곡 ‘보라빛 밤 (pporappippam)’ 퍼포먼스를 공개한 바 있다. 이번 영상에서 선미는 보랏빛 드레스와 메이크업으로 눈부신 비주얼을 과시했으며, 한 편의 뮤지컬을 연상케 하는 안무로 완벽한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지난 6월 29일 발매된 선미의 ‘보라빛 밤 (pporappippam)’은 발매와 동시에 멜론, 벅스, 지니 등 각종 음원차트에서 상위권을 석권하며 ‘솔로 퀸’ 선미의 저력을 입증했다. 

‘보라빛 밤 (pporappippam)’은 고혹적인 상상을 자극하는 사랑에 대한 시티팝 장르의 곡이다. 선미가 자신이 꿈꾸는 사랑에 대한 단편들을 몽환적으로 풀어낸 이 곡은 사랑의 모든 면을 감각적으로 묘사했다.

특히 이 곡은 선미가 직접 작사를 맡았으며 ‘사이렌 (Siren)’, ‘날라리 (LALALAY)’ 등 전작에서 환상적인 호흡을 보여준 바 있는 FRANTS와 함께 공동 작곡을 했다. 곡 전반을 주도하는 펑키한 사운드와 함께 솔로 기타리스트 적재의 기타 리프가 인상적인 ‘보라빛 밤 (pporappippam)’은 리드미컬한 비트와 대중성 있는 멜로디 라인으로 어깨를 들썩이게 만든다.


최근 선미는 웹예능 '찐세계', SBS 휴먼 다큐쇼 '선미네 비디오가게'에 출연하며 다방면으로 활약했다. '찐세계'에서는 무대 위 카리스마와 달리 인간적인 선미의 매력을 발산했으며, '선미네 비디오가게'에서는 첫 MC 도전에도 안정적인 진행으로 호평을 얻었다. 

선미는 소속사 이적 후 '가시나', '주인공', '사이렌'으로 이뤄진 3부작으로 연속 흥행에 성공하며 ’솔로 퀸‘으로 자리 잡았다. 파격적인 무대 퍼포먼스와 장악력, 확실한 콘셉트로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선미팝'이라는 신조어가 탄생하며 자신만의 아이덴티티를 확고하게 담은 음악으로 독보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kindbelle@xportsnews.com / 사진=메이크어스 엔터테인먼트

전아람 기자 kindbell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