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4 01:41
게임

[테켄 크래쉬 S5] 마녀 삼총사, 레저렉션 제압하고 감격적 첫 우승 달성

기사입력 2010.09.12 20:14

백종모 기자

[엑스포츠뉴스=룩스 히어로센터,백종모 기자] 테켄 크래쉬 시즌5, 결승전에서 모두의 예상을 깬 결과가 나왔다.

12일 오후 2시 문래동 룩스 히어로 센터에서 치러진 Daum배 테켄크래쉬 S5 결승전에서 마녀 삼총사가 레저렉션을 압도한 끝에 우승을 거두는 이변을 연출했다. 마녀 삼총사는 샤넬의 4승과 Only_practice(조완호/니나)의  마무리에 힘입어 레저렉션을 제압하고 감격적인 첫 우승을 차지했다.

한편 결승전에 앞서 벌어진 3·4위전에서는 팀원 모두가 고른 활약을 보인 Najin Specialist가 What can you do!?를 6-4로 제압하고 3위를 차지했다.



■결승전 「마녀 삼총사  vs   Resurrection」

1세트부터 통발러브와 샤넬의 정면 승부가 펼쳐졌다. 초풍으로 기선을 잡으며 몰아붙이는 통발러브를 맞아 샤넬은 백대시를 활용해 통발러브의 공격을 흘리고 받아치는 전술로 1,2 라운드를 따냈다. 3라운드에서 도발까지 사용하며 여유를 보이기도 한 샤넬은 다이나믹 레인지를 성공시키며 승리를 따냈다.

2세트 홀맨과의 경기에서도 샤넬의 기세가 이어졌다. 샤넬은 백 대시와 횡이동을 절묘하게 써가며 공방에서 우위를 점한 뒤 상대의 빈틈을 놓치지 않고 큰 기술을 성공시키며 완승을 거뒀다.

샤넬은 무릎을 상대로도 승리를 따내며 지난 시즌 당했던 뼈아픈 올킬의 기억을 돌려줬다.

초반 조심스러운 운영을 보이며 틈을 노린 무릎이 1라운드를 먼저 가져왔다. 그러나 샤넬도 수비적인 운영으로 2라운드를 따내며 추격했다. 3라운드 리니어 너클 카운터가 터지며 승리를 따낸 샤넬은 4라운드, 특기인 디스트로이 폼 공격까지 시도하며 3-1로 승리를 거뒀다.

자리를 교체한 뒤에도 샤넬의 기세는 그칠 줄 몰랐다.

샤넬은 통발러브를 다시 맞아 노골 적인 하단 기술을 보여준 뒤 상대가 앉는 순간 바로 중단기 카운터에 이은 콤보를 적중시키며 1라운드를 먼저 가져갔고, 2라운드에서도 레이지 역전을 따내며 기세를 높였다. 통발러브도 극적인 초풍을 적중시키며 3,4라운드를 따라 붙었으나 마지막 라운드에서 특유의 과감한 기술을 시도하지 못하며 패하고 말았다.

레저렉션의 중견 홀맨이 5번 만에 샤넬의 연승을 가까스로 끊었지만, 끊었다. 홀맨은 다이나믹레인지를 허용하며 2라운드를 내주기도 했으나 이후 침착한 운영으로 3-1 승리를 따냈다.

그러나 온니 프랙티스는 한 라운드에 아이보리를 7번이나 시도하는 자신감을 보이는 등 공격적인 플레이로, 곧바로 홀맨을 돌려보냈다. 이어서 레저렉션의 마지막 주자 무릎까지 3-0으로 완파하며 감격의 우승컵을 들어올렸다.
 


■3·4위전 「What can you do!?  vs  Najin Specialist」

3·4위전에서는 레인의 3승과 한쿠마의 2승, 잡다캐릭의 마무리에 힘입어 Najin Specialist가 What can you do!?를 제압하고 3위를 차지했다.

초반 시작은 What can you do!?가 좋았다. 레인과 자석이 맞붙은 선봉전에서 자석은 쌍기각의 놀라운 적중률을 앞세워 역전승을 거뒀다.

자석은 잡다캐릭을 맞아 과감한 하단을 계속 공략하며 1라운드를 먼저 따냈다. 자석은 공격적인 운영으로 전환해 전세 역전을 노리는 잡다캐릭에 잠시 당황했으나, 집요하게 하단을 노리는 등 심리적인 운영에서 앞서며 2연승을 가져갔다.

그러나 스페셜리스트의 대장 한쿠마가 치열한 심리전 공방 끝에 라운드 스코어 3-2로 자석을 제압하고 분위기를 바꿨다.

한쿠마는 What can you do!?의 중견 설레이까지 잡아냈다. 설레이는 결정적인 순간 한 방을 노리는 플레이로 초반 앞서갔으나, 침착한 한쿠마의 운영을 이기지 못하고 무너졌다.

그러나 What can you do!?의 대장 집시가 한쿠마의 기세를 꺾었다. 

집시는 하단을 심어두고 중단을 노리는 심리전으로 1라운드를 따냈다. 한쿠마에게 2라운드를 내주며 잠시 불안한 모습을 보이기도 했으나, 침착한 운영으로 3,4라운드를 내리 따내며 먼저 자리를 교체시켰다.

그러나 다시 등장한 레인이 집시를 바로 아웃시켰다. 집시는 단단한 수비를 바탕으로 상단에 카운터로 내미는 하단과 날카로운 타이밍의 어퍼를 앞세워 승리를 목전에 두었으나 레인의 빠른 공격과 과감한 하단 공격에 역전을 허용하고 말았다.

레인은 다시 맞이한 자석과의 7세트 경기에서 스톰힐로 하단 공격 타이밍을 노리며 승리를 가져갔다. 자석도 패턴에 변화를 주며 따라 붙었으나 레인은 5라운드 극적인 레이지 상태에서의 승리를 거두며 연승을 구가했다.

각성한 레인의 기세는 꺾이지 않았다. 레인은 설레이와의 8세트 경기에서 라운드 스코어 1-2까지 몰리며 위기를 맞았으나, 침착한 딜레이 캐치로 4라운드를 따낸 뒤 5라운드에서도 횡이동을 활용해 승리를 따냈다.

What can you do!?의 마지막 주자 집시가 레인을 3-0으로 제압하며 분위기 역전을 노렸으나 잡다캐릭의 완벽한 운영을 넘어서진 못했다. 잡다캐릭은 결정적 순간마다 카운터에 이은 콤보를 적중시키며 집시를 3-0으로 제압, 팀을 3위에 올려놓았다.


-Daum배 테켄크래쉬 S5 결승전, 3·4위전 결과


▼3·4위전 : What can you do !?  4 - 6  Najin Specialist


1set : 자석(박정주/줄리아)  3 - 1  레인(홍선표/라스)

2set : 자석(박정주/줄리아)  3 - 1  잡다캐릭(김현진/헤이하치)

3set : 자석(박정주/줄리아)  2 - 3  한쿠마(한동욱/레오)

4set : 설레이(최선영/진)  1 - 3  한쿠마(한동욱/레오)

5set : Gipsy(김찬양/에디)  3 - 1  한쿠마(한동욱/레오)

6set : Gipsy(김찬양/에디)  2 - 3  레인(홍선표/라스)

7set : 자석(박정주/줄리아)  1 - 3  레인(홍선표/라스)

8set : 설레이(최선영/진)  2 - 3  레인(홍선표/라스)

9set : Gipsy(김찬양/에디)  3 - 1  레인(홍선표/라스)

10set : Gipsy(김찬양/에디)  0 - 3  잡다캐릭(김현진/헤이하치)


▼결승전 : 마녀 삼총사  1 - 6  Resurrection


1set : CHANEL(강성호/알리사)  3 - 0  통발러브(장종혁/데빌진)

2set : CHANEL(강성호/알리사)  3 - 0  홀맨(김정우/라스)

3set : CHANEL(강성호/알리사)  3 - 1  무릎(배재민/브라이언)

4set : CHANEL(강성호/알리사)  3 - 2  통발러브(장종혁/데빌진)

5set : CHANEL(강성호/알리사)  1 - 3  홀맨(김정우/라스)

6set : Only_practice(조완호/니나)  3 - 1  홀맨(김정우/라스)

7set : Only_practice(조완호/니나)  3 - 0  무릎(배재민/브라이언)
 

-Daum배 테켄크래쉬 S5 최종 결과

▼우승

마녀삼총사

▼준우승

Resurrection

▼3위

Nstar Specialist

▼4위

What can you do !?



백종모 기자 press@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