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3 23:33
연예

슈퍼주니어 K.R.Y., 예능감 쏙 뺀 발라드 '푸르게 빛나던 우리의 계절'[쥬크박스]

기사입력 2020.06.08 15:43

김미지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미지 기자] 그룹 슈퍼주니어 K.R.Y.의 미니 1집 타이틀곡 '푸르게 빛나던 우리의 계절'이 베일을 벗었다.

슈퍼주니어 K.R.Y.는 8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새 앨범 '푸르게 빛나던 우리의 계절'(When We Were Us) 전곡과 동명의 타이틀곡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슈퍼주니어 K.R.Y.는 규현, 예성, 려욱 등 슈퍼주니어의 보컬들로 구성된 유닛. 특히 유닛 결성 15년 만에 국내에서 첫 피지컬 앨범을 발매하게 됐다.


새 앨범의 타이틀곡 '푸르게 빛나던 우리의 계절'은 차분하고 섬세한 터치가 돋보이는 피아노와 후반부로 갈수록 드라마틱하게 전개되는 트랙 편곡 및 스트링 라인이 한층 더 감성 짙게 표현된 정통 발라드 곡.

'멈출 수 없었던 우리의 빛나던 계절 / 가슴 가득 아름답게 내리던 비와 / 몇 번을 다시 돌아가도 널 안고 안아 / 울고 웃던 파란 여름 그날' 등의 가사에서는 사랑했던 사람에 대한 아련한 그리움이 녹아든 감정이 담겼다.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에서 규현, 예성, 려욱은 평소 보여주던 예능감을 쏙 뺀 발라더의 모습으로 진중하게 노래를 부르고 있는 모습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슈퍼주니어 K.R.Y.는 이날 공개된 일문일답에서 새 앨범에 대해 "10대, 20대였던 저희가 어느덧 서른 중반이 되어 K.R.Y.의 첫 앨범을 가지고 나왔다"며 "한층 깊어진 감성과 음악으로, 여러분들께 이제부터 하나하나 보여드리면서 기다려주신 만큼 더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말하며 "'푸르게 빛나던 우리의 계절'이란 앨범명처럼, 저희와 팬 여러분들 간의 좋은 추억이 되기를 바란다"며 감사인사를 전했다.

한편 슈퍼주니어 K.R.Y.는 이날 오후 9시 네이버 V라이브 SMTOWN 채널에서 생방송을 진행한다.


am8191@xportsnews.com / 사진='푸르게 빛나던 우리의 계절' MV 캡처

김미지 기자 am8191@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