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9 07:44
게임

日성우 '82년생 김지영' 인증에 '뱅드림' 보이콧?…SNS '시끌'

기사입력 2020.02.10 17:47 / 기사수정 2020.02.10 20:27

백종모 기자


국내에도 팬이 많은 일본 성우 '쿠도 하루카'가 '82년생 김지영'의 독서 인증샷을 게재해, 네티즌 사이에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10일 오후 쿠도 하루카는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독서"라는 글과 함께 '82년생 김지영' 책 사진을 게재했다.

이에 쿠도 하루카의 인스타그램에는 여러 댓글이 달리고 의견이 갈리며 분위기가 과열되고 있다.

한 네티즌은 "이 책은 남녀 간의 갈등을 조장하는 소설책이다.한국에서도 논란이 되고 있을 뿐 아니라 대다수의 팬들에게도 부정적인 반응이 대부분이다.작품의 성우로 정치적 논란이 있는 글은 게재하지 않는 것이 좋은 것이 아닐까요"라고 주장했다.

반면 또 다른 네티즌은 "이 책은 그렇게 특별하지 않고 대단한 책도 아니다.그러나 한국 뿐만 아니라 다른 나라의 여성들은 단지 허구의 소설이 아닌 일상을 이야기하는 책이라고 생각합니다"라고 반박했다.



쿠도 하루카는 일본의 미디어 믹스 프로젝트 '뱅드림(BanG Dream)'의 인기 멤버로 국내에도 다수의 팬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뱅드림'은 모바일 게임으로 출시돼 국내에서도 서비스 중에 있다.쿠도 하루카는 게임 내 인기 밴드 로젤리아의 멤버 중 '히카와 사요'의 목소리를 맡았다.

SNS 트위터 상에서의 반응은 좀 더 격하게 일어나고 있다.

일부 네티즌들은 "'뱅드림 게임의 보이스를 0으로 맞추고 플레이하겠다"며, 게임 등 관련 콘텐츠의 불매 운동을 선언하는가 하면, 또 다른 네티즌은 "개인 취향을 존중해주면 되는 것이지 그렇게 성우 교체 운운해야 하나"라는 등 의견이 갈렸다.

tvX 백종모 기자 phanta@xportsnews.com / 사진=카카오 게임즈, 쿠도 하루카 인스타그램 캡처

보도자료·기사제보 tvX@xportsnews.com

▶tvX는 No.1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엑스포츠뉴스의 영상·뉴미디어 브랜드입니다.

백종모 기자 phanta@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