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슬개골 탈구는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정이라면 가장 익숙한 단어 중 하나다. 실제 동물병원에서 정형외과 질환 1순위로 손꼽는 슬개골 탈구는 소형견 98%가 경험할 정도로 반려인의 꾸준한 관리가 요구되는 질병이다.
주의해야 할건 비단 슬개골 탈구만은 아니다. 실내에서 주로 생활하는 현대사회의 반려동물은 미끄러운 바닥이나 운동 부족, 과체중 등 다양한 요인으로 골절을 비롯해 인대손상, 타박상, 관절염 등 여러 관절 질병을 겪는 경우가 많다.
이에 따라 강아지 관절영양제를 복용시키는 가구가 증가하는 추세다. 강아지 관절영양제는 관절부위 근육을 강화해 탈구를 비롯한 각종 질병을 예방하는 역할과 함께 수술을 마쳤거나, 고관절, 관절염 등을 앓고 있는 반려동물의 통증 및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시중에 다양한 반려동물 관절영양제가 출시돼 있는 상황에서 제품 선택 시 가장 고려해야 할 점은 성분 함량이다. 반려동물의 상황에 따라 되려 악영향을 미칠 성분은 없는지, 관절 건강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수준의 함량인지를 점검하는 과정은 반려동물의 건강 증진에 많은 영향을 미치는 부분이다.
대표적으로 바른영양펫연구소가 새롭게 선보인 강아지, 고양이 관절영양제 강츄조인트는 제품에 담긴 주요 성분의 함량을 전면 노출해 제품선택의 어려움을 줄이고 있다.
강아지관절영양제 강츄조인트는 콘드로이친, 글루코사민, NAG(N-아세틸글루코사민), 녹색입홍합추출물, MSM, 보스웰리아, 히알루론산 등 관절에 도움을 주는 핵심 기능성 원료 7가지가 배합돼 있다. 특히 높은 흡수율과 빠른 효과를 보이는 활성형 천연글루코사민 NAG와 관절 분해를 억제하는 콘드로이친이 다량 함유돼 관절염을 겪고 있는 반려동물의 통증과 증상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관절 건강 외에도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L-카르니틴, 간세포를 보호하고 해독작용을 하는 밀크시슬, 항염증 및 염증부종을 완화하는 브로멜라인 효소 등이 담겨 있는데, 바른영양펫연구소는 관절영양제 특성상 별도의 휴지기 없이 장기간 복용할 수 있도록 설계하는 데 많은 노력을 기울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 외에도 강아지, 고양이관절영양제 강츄조인트는 반려동물의 기호를 고려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정제 타입 대신 트릿형태로 제작됐으며, 공기와 습기에 노출되지 않도록 트릿 낱개 개별포장을 통해 높은 신선도를 유지하도록 했다.
바른영양펫연구소는 오는 1월 20일까지 강츄조인트 구매 개수에 따라 제품을 추가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으로, 해당 기간동안 1통 예약구매 시엔 낱개 10개, 2통 예약구매 시 30개, 3통 예약구매 시엔 60개를 추가로 증정 받을 수 있다.
김지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