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영어를 사용해야 하는 상황에서 얼어 붙었던 경험, 외국인이 내 발음을 알아듣지 못해 당황했던 경험은 대부분의 영어 왕초보들이 겪었을 것이다. 그러나 혼자서 영어 발음을 교정하거나 영어 회화를 연습하기는 쉽지 않다. 이에 해커스톡에서는 영어 왕초보들도 혼자서 쉽게 발음을 교정하고 영어 말하기 훈련을 할 수 있도록 원어민과의 1:1 영어회화 훈련 프로그램인 ‘리얼 스피킹 트레이닝(30일 이용권)’을 무료 배포한다고 밝혔다. ‘리얼 스피킹 트레이닝’은 하루 100명 한정 선착순으로 퀴즈를 맞힌 이용자에게 제공된다.
이와 더불어 해커스톡은 해당 무료 배포 이벤트를 소문만 내도 해커스톡 스타강사 제니리 강사의 알파벳 발음 강의 무료 수강권(7일)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또한, 가장 많이 소문을 낸 유저에게는 치킨 기프티콘이 제공된다.
‘리얼 스피킹 트레이닝’이란 음성 인식 기반의 영어회화 훈련 프로그램이다. 해당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말하기에 최적화된 6가지 학습모드로 효과적인 학습이 가능하고, 원어민과의 반복 말하기 연습으로 입이 저절로 기억하는 영어를 경험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원어민이 말하는 문장을 듣고 똑같이 따라 말하면 발음/억양/강세/속도/단어 정확도까지 분석해 주기 때문에 영어 말하기에 대한 전반적인 학습 솔루션을 제공받을 수 있다.
해당 프로그램을 직접 사용해본 유저들은 “왕초보 탈출하기 좋은 어플이에요. 문장 순서도 맞춰볼 수 있고, 영어 스피킹 테스트도 할 수 있어요.”, “일상생활에서 자주 쓰이는 표현들을 원어민 발음으로 듣고 연습할 수 있어서 정말 유용합니다. 발음에 고민이 많으신 분들께 추천합니다.”라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한편, 리얼 스피킹 트레이닝은 하루 10분으로 누구나 쉽게 집중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으며, 언제 어디서든 편하게 학습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빅데이터를 통해 엄선된 미국인이 가장 많이 쓰는 영어회화 패턴들을 원어민 발음에 맞춰 학습할 수 있기 때문에 실질적인 영어회화 실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된다.
참고로 현재 해커스톡에서 BEST 인기 상품 중 하나인 '영어회화 전 강좌 평생 0원+교재 제공 패키지'는 출석만해도 수강료 0원으로 영어회화 학습이 가능하며, 수강후기 작성 시 최대 200%까지 현금 환급을 받을 수 있어 수강생의 비용적 부담을 최소화했다. 또한, 베스트셀러를 포함한 회화교재 14권이 함께 제공되기 때문에 금전적 부담 없이 영어 왕초보를 탈출할 수 있다.
이벤트와 상품에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해커스톡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해커스교육그룹은 5년 연속 교육그룹 부문 1위 자리를 지켜온 대한민국 대표 종합교육기업이다. 한국 소비자포럼 선정 ‘올해의 브랜드대상’에서 대국민 투표를 통해 2012년부터 5년 연속 교육그룹 부문 1위에 올랐다. 또한, 해커스톡은 2018 헤럴드미디어 ‘대학생이 선정한 영어회화 인강 1위’를 차지했다.
김지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