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유진 기자] 배우 이수민이 중앙대학교 20학번 합격 소식을 전했다.
18일 이수민의 소속사 아티스트컴퍼니 관계자는 엑스포츠뉴스에 "이수민이 수시 전형을 통해 중앙대학교에 합격했다. 공연영상창작학부 연극(연기) 전공이다"라고 밝혔다.
2001년생으로, 한림예술고등학교에 재학 중이던 이수민은 수시 전형에 지원하면서 지난 14일 열렸던 2020 대학수학능력시험에는 응시하지 않았다.
가수 박남정의 딸인 박시은도 이수민의 동기가 됐다. 박시은은 앞서 중앙대 공연영상창작학부 합격 소식을 전한 바 있다. 이수민의 선배로는 가수 박지훈, 배우 김새론 등이 있다.
이수민은 2009년 아역 배우로 연예계 생활을 시작했다. 대중에게는 EBS1 '생방송 톡!톡! 보니하니'의 최연소 진행자로 잘 알려져 있다.
브라운관과 스크린에서도 다양한 활동을 이어왔다. 드라마 '욕망의 불꽃', '끝에서 두 번째 사랑', '역적 : 백성을 훔친 도적'을 비롯해 올해 1월에는 영화 '내안의 그놈'에도 출연했다. 지난 달에는 OCN 수목드라마 '달리는 조사관'에 특별출연했다.
이수민의 합격 소식에 누리꾼도 축하 인사를 전했다. "축하합니다"(chu***), "대학교 가서 연기도 열심히 더 배우길"(qud***), "벌써 대학교 새내기가 되는구나"(nmv***) 등의 다양한 반응으로 관심을 드러냈다.
slowlife@xportsnews.com / 사진 = 엑스포츠뉴스DB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