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2-01 20:37
연예

'아이리스' 日 위성 채널서 최고 시청률 갱신

기사입력 2010.05.01 01:16 / 기사수정 2010.05.01 01:16

남지현 기자


[엑스포츠뉴스=남지현기자] 지난해 시청자의 뜨거운 사랑을 받은 드라마 '아이리스'가 한국 드라마로서는 이례적으로 일본 지상파 TV 골든타임에 편성되었다.

'아이리스'는 4월 21일 첫 방송에서 TBS 프로그램중 최고 시청률인 10.1%라는 좋은 기록을 세우며 안정적인 출발을 하였다. 지상파 방송에 앞서 방영을 시작한 유료 위성채널인 CS-TBS 채널에서도 유례없는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며 일본 시청자들을 사로잡고 있다.

'아이리스'의 일본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는 ㈜아티스트뷰는 "아이리스는 평균 시청률이 1%대인 위성 채널인 CS-TBS 채널에서도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고 있으며, 8회분은 위성 채널 드라마 방송 최고의 4.3%로 기록을 경신했다. 기록을 경신할 수 있었던 이유는 아이리스의 다양한 볼거리와 빠른 전개가 일본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으로 해석된다. 지상파 역시 앞으로 좋은 반응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라고 전했다.

드라마 방영과 함께 5월 26일 오사카, 6월 1일 도쿄에서 진행 예정인 대규모 드라마 OST 콘서트도 입장권이 매진되는 등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어 일본 내에서 한국 드라마의 입지를 다지는데 큰 힘이 되어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아시아와 유럽을 넘나드는 해외 로케이션을 비롯한 대규모 세트의 화려한 볼거리와 탄탄한 줄거리로 일본 시청자들의 시선을 뜨겁게 사로잡고 있는 드라마 '아이리스'는 일본 최대의 연휴기간인 골든 위크의 마지막날인 5월 5일 4회를 방송할 예정이다.



남지현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