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박정문 기자] 최근 '창문형 에어컨'에 대한 시장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27일 오후 12시 40분부터 현대홈쇼핑이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 론칭 방송을 실시하면서 관련 키워드가 포털사이트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 순위 상위권에 오르는 등 창문형 에어컨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해당 키워드 순위는 이날 오후 3시 40분까지 이어지고 있다.
최근 국내 소비자 사이에서 창문형 에어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실제 구매 사례도 늘어나는 추세다. 앞서 지난 16일 GS샵과, 20일 G마켓 등 온라인에서 특별가에 선보인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이 완판된 바 있다.
창문형 에어컨은 실외기와 에어컨이 하나로 합쳐져 창문틀에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으며, 이사 시에도 이동이 간편하다는 장점이 있다.
소음 등의 문제로 국내에서는 잘 출시되지 않았으나, 최근 파세코를 비롯해 몇몇 업체에서 내수용 제품을 내놓고 있다.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이 시장의 큰 관심을 받으면서, 이날 오후 코스닥 시장에서 파세코(037070)의 주가는 가격제한상한폭(29,97%)까지 오른 (2200원)상승한 9540원을 기록했다.
또한 같은 날 27일 오후 한때 접속자가 몰려 파세코 공식 쇼핑몰 홈페이지 접속이 원활히 이뤄지지 못하기도 했다.
박정문 기자 door@xportsnews.com / 사진=파세코 유튜브 채널 영상 캡처
박정문 기자 door@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