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3 23:34
게임

조용호, CYON MSL 우승!!!

기사입력 2006.01.15 05:35 / 기사수정 2006.01.15 05:35

공경배 기자
 

조용호가 마재윤을 3:1로 물리치며CYON MSL을 우승했다. 이번 우승은 조용호에게 첫우승이다. 마재윤은 2연패를 노렸으나 아쉽게 실패하였다.


♦조용호(5시) 마재윤(7시) 라이드 오브 발키리즈 

조용호가 자신이 선택한 맵인 라이드 오브 발키리즈에서 승리를 거뒀다. 조용호는 9드론 스포닝풀을 선택했다. 그리고 저글링을 상대의 오버로드에게 보여주지 않으면서 모았다. 마재윤은 12드론 앞마당을 선택했고 조용호는 저글링 10기가 되는 순간 마재윤의 본진으로 저글링을 보냈다. 마재윤은 상태의 저글링을 못보고 자신의 저글링을 조용호 본진 쪽으로 보내다 상대의 저글링과 만나 피해를 받고 뒤로 물러났다. 조용호는 저글링으로 계속 몰아붙이며 상대의 앞마당을 파괴하고 자신은 스파이어를 올렸다. 마재윤은 저글링을 모아 입구돌파를 시도 했지만 막히며 GG를 선언했다.


♦조용호(5시) 마재윤(7시) R포인트 

마재윤은 첫 경기에서 조용호에게 반격 한번 못해보고 패해서인지 두 번째 경기에서 극단적인 5드론 플레이를 했다. 하지만 조용호는 9드론을 선택했다. 마재윤은 드론을 동반해서 공격을 시도했지만 조용호도 드론을 동원하며 막아냈다. 조용호는 마재윤의 앞마당을 막으며 자신은 테크를 올리고 앞마당도 빨랐다. 마재윤은 드론을 잘 모으며 테크를 잘 따라갔지만 첫 공중유닛을 조용호의 스컬지에 의해 잡혔고 앞마당도 늦어 승리가 어려워진 상황이었다. 하지만 스컬지를 모으며 조용호의 뮤탈의 잡으려 노력했지만 조용호의 환상적인 컨트롤에 의해서 잡아내지 못하며 GG를 선언했다.


♦조용호(11시) 마재윤(3시) 러시 아워2 

코너에 몰린 마재윤이 빌드에서 앞서며 3경기를 잡아냈다. 마재윤은 12드론 앞마당을 선택했고 조용호는 12드론 스포닝풀 이후 앞마당을 선택했다. 마재윤은 앞마당에서 원활히 채취한 자원을 바탕으로 저글링을 생산 조용호를 압박했다. 결국 조용호는 본진 입구가 뚫리며 흔들렸고 계속되는 마재윤의 공격에 앞마당마저 날아갔다. 마재윤은 뮤탈까지 띄우며 조용호의 항복을 받아냈다.


조용호(5시) 마재윤(7시) 다크 사우론2 

조용호는 본진에서 마재윤의 저글링을 막아내며 해처리를 늘렸다. 마재윤은 9시 가스확장쪽에 몰래 멀티를 시도했다. 하지만 이 전략을 예전에 한번 사용한 적이 있어서 조용호가 파악하고 있었다. 조용호는 상대의 본진에 1해처리를 보고 앞마당에 오보로드를 보냇지만 해처리가 없는 것을 보고 저글링-스컬지 체제를 선택했다. 그 이후 다수의 저글링과 스컬지로 상대를 뒤흔들었고 앞마당이후 1시 멀티까지 무난히 돌리며 이후 뮤탈 수에서도 앞서 나갔다. 결국 마재윤의 뮤탈과의 싸움에서 승리하며 GG를 받아냈다. 이 승리로 조용호는 팀의 2년만의 우승이자 자신의 개인리그 첫 우승을 일궈냈다.

 



공경배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