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0 14:36
연예

"재미 보장 100%"…임수향X황광희X피오X김재현, 예능 치트기 ★들 [엑's 기획]

기사입력 2019.04.28 09:50 / 기사수정 2019.04.28 08:06

한정원 기자

[엑스포츠뉴스 한정원 인턴기자] 최근 JTBC ‘아는형님’에는 그룹 오마이걸(OHMYGIRL) 멤버 승희가 출연했다. 이날 승희는 개인기로 EDM 비트박스와 피카츄 비트박스를 선보이는 건 물론, 팀내 메인보컬 답게 소울풀한 가창력을 뽐냈다. 또한 맏언니 베이비복스 출신 이희진에게 “소주를 야쿠르트처럼 먹는 거 아니냐” 등의 쥐락펴락하는 입담으로 무궁무진한 매력을 자아냈다. 이렇듯 예능 프로그램에서 재미 보장 100%를 자랑하는 재간둥이들은 누가 있을까.

☆ 임수향

매력적인 목소리와 자연스러운 대사처리 등으로 탄탄한 연기력을 자랑하는 임수향은 예능에서도 큰 활약을 했다. 대표적으로 SBS '미추리 8-1000'. 그는 시즌 1, 2에 고정 출연할만큼 어리숙하면서도 귀여운 모습으로 눈길을 끌었다. 특히 임수향은 여성 출연진 중에서 추리왕으로 꼽힌다. 전 회차에서 추리에 성공한 몇 안되는 인물이다. 그러나 매번 누군가가 상금을 먼저 찾으며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그는 액션 훈민정음에서 여배우의 우아함은 모두 집어 던지고, 매소드 연기로 유재석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멤버들이 액션을 하는 것을 가만히 보던 임수향은 제시어 'ㅈㅈ'에 "지진"을 외치며 의자 위에 올라가 온 몸을 흔들기 시작, 괴성을 내며 지진을 표현했다. 그는 진도 7이상의 강진 연기를 해보이며 "액션, 멘트 다 좋았다"고 칭찬을 받았다. 또한 배 바지를 하고는 "관종"을 말하며 신박함 넘치는 액션 훈민정음을 보여줬다.

또한 매직으로 얼굴을 칠하곤 "에~오!"와 "올~라잇!"을 외치며 뻔뻔함 가득한 프레디 머큐리로 딩동댕을 얻었다. 그의 다양한 동물 모사에 게스트로 나온 모모랜드(MOMOLAND) 연우는 "우와"라며 감탄을 감주치 못했다. 드라마에서 보여주던 모습과는 다른 개그력을 보여준 임수향은 떠오르는 예능 새싹 치트기로 충분하다.

☆ 황광희


그룹 제국의아이들(ZE:A) 시절부터 예능 캐릭터로 유명했던 황광희는 특유의 발랄함과 시원한 사이다 화법으로 많은 인기를 끌었다. 그는 본인 입으로 '성형돌'이라 고백하며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SBS '강심장'에서는 자신의 성형 전 모습을 공개했으며, KBS 2TV '안녕하세요'에서는 성형 전 자신을 무시하던 친구들에게 "야 짤 없어 이것들아"라며 독설을 날리며 시청자의 웃음을 자아냈다.

지난 2015년에는 MBC '무한도전' 신규 멤버로 발탁됐다. 초반에는 많은 질타를 받았지만, 추석특집 '무도의 밤'에서 영화 '캐리비안의 해적'을 더빙하면서 아무도 따라갈 수 없는 발연기를 보여주며 여전히 레전드 영상 1위로 꼽히고 있다. 또한 유재석과 엑소(EXO)의 컬래버 무대를 성사한 장본인으로 EXO-L(엑소엘, 엑소 팬덤명)에게 큰 박수를 받았다.

부실하고 펄럭대는 몸이지만, 건강하게 군 제대를 하며 예능 활동을 재개하고 있다. 초반에는 민간인 생활이 어색한 지 눈치를 봤지만, 이내 발랄한 과거 모습으로 돌아오며, MBC에브리원 '주간아이돌' MC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독특한 캐릭터로 매력을 어필하는 광희는 예능 프로그램을 빵 뜨게 해줄 것이다.

☆ 블락비(Block B) 피오

팀내에선 막내지만, 동굴 목소리로 멋진 랩을 선사하며 무대를 씹어먹는 피오는 현실에선 귀여움이 가득하다. 유난히 밝고 애교가 많은 성격으로 분위기 메이커 역할을 한다고.

같은 그룹 박경의 솔로곡 기념 VLIVE에서도 큰 활약을 했다. 박경은 먹방을 하던 도중 멤버들에게 전화를 걸어 "내 방송을 보고 있냐"고 물었는데, 피오는 "우리는 술 먹는 중. 사랑한다. 우리 다 잘 될거야. 형, 사랑한다"를 연신 외치며 박경을 폭소케 했다. 또한 재효, 박경, 태일의 VLIVE 도중 들어와 뽀뽀 폭격을 하며 웃음을 자아냈다. 이외에도 애교를 부린 차은우에게 위로의 뽀뽀 하는 등 '피또뽀'(피오가 또 뽀뽀를)이라는 신조어가 탄생될 만큼, 수많은 클립 영상을 갖고 있다.

그는 WINNER(위너) 송민호와 학창시절 동창으로, 함께 tvN '신서유기 6'에 출연했다. 두터운 우정만큼, 현실 친구미를 뽐내는 두 사람은 '고요속의 외침'으로 역대급 분량과 폭소를 뽑아냈다. 피오는 자신의 말을 알아 듣지 못하는 송민호에 "아아아아!!!"라고 소리를 지르며 답답함을 호소했고, 송민호는 "화내지마!!"라고 답하며 시청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 명장면 덕분에 '레쓰비 커피' 광고도 찍게 된 피오는 적극성과 애교 넘치는 모습으로 웃음을 안겨 줄 것이다.

☆ N.Flying(엔플라잉) 김재현

수준급 드럼 실력을 자랑하는 김재현은 빙구미 넘치는 웃음과 개그력으로 팀내 예능 캐릭터로 자리 잡았다. 그는 같은 그룹 멤버 차훈과 유튜브 '두 얼간이'를 운영하며, 기발하고 참신한 콘텐츠를 업로드 하고 있다. 두 사람은 먹방과 ASMR, 운동, 리듬체조 등을 하며 비글스러운 매력을 발산하고 있다.

김재현은 레인보우(RAINBOW) 출신의 김재경의 친동생으로, 그처럼 손재주가 좋다. 타이틀곡 '뜨거운 감자' 활동 시절, 본인이 직접 그린 뜨감봉(뜨거운 감자 응원봉)과 MDG 방송때 만든 각종 액세서리를 보면 알 수 있다.

JTBC '아이돌룸'에 출연했을 땐 픽돌에 뽑히며 '밴드 그룹'이 아닌 '개그 그룹'으로 변신, 엠씨더맥스 성대모사로 죽지 않는 '고음 좀비' 면모를 보여줬고, Mnet '프로듀스 101 시즌 2'에 출연한 유회승의 '나야 나' 무대에 자연스럽게 등장하며, 잔망 넘치는 '나야 나'로 정형돈, 데프콘의 마음을 훔쳤다. 특히 인싸(인사이더) 댄스인 '오나나나'춤을 눈코입으로 보여주며 정형돈에게 "뭔가 과한데 춤에 영혼이 깃들어 있다"는 극찬을 받았다. 이렇듯 보는 이들의 시선을 집중 시키는 분량 킬러 김재현은 예능 흥행에 큰 도움이 될 듯하다.

enter@xportsnews.com / 사진 = 엑스포츠뉴스DB

한정원 기자 jeongwon124@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