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9 18:14
경제

주름 없는 동안 피부 우리 시대 新 어머니, 김해숙

기사입력 2009.12.05 10:17 / 기사수정 2009.12.05 10:17

김주현 기자



[분당성형외과 김인규 성형칼럼] 최근엔 우리나라에서도 시상식에 앞서 레드카펫이 보편화 되었습니다. 젊은 배우들의 화려한 외모와 의상을 볼 수 있을 뿐 아니라 때로는 의외의 인물들 혹은 불혹의 나이의 배우의 아름다운 자태를 볼 수도 있습니다. 며칠 전 한 영화시상식도 예외는 아니었습니다. 영화 박쥐로 여우조연상을 탄 배우 김해숙이 그랬습니다.

평소 억척스런 아줌마나 어머니역이 많았던 배우 김해숙. 그래서 그녀 하면 화려한 모습보다는 우리네 엄마 같은 수수한 모습이 먼저 떠오르게 됩니다. 그러나 시상식장에서는 아름다운 의상과 탱탱한 피부로 젊은 여배우들을 압도했습니다. 그 모습을 본 비슷한 또래의 어머니들은 오십이 훌쩍 넘은 나이에도 여전히 탱탱한 피부를 가진 그녀의 모습에 한숨을 지었을 것이다.

엄마의 상징은 주름?

주름은 흔히 세월의 상징이라고 합니다. 우리네 할머니들의 깊은 주름과 함께 묻어나는 맘씨 좋은 인상은 마음의 안식이 되는 것도 사실입니다. 반면에 애니메이션 속 마녀는 늘 얼굴이며 손이 자글자글한 주름투성이의 모습으로 표현됩니다. 이는 우리 시대가 가진 주름에 대한 나쁜 인상을 그대로 드려다 볼 수 있는 창이기도 합니다.

실제 나이와 함께 늘어나는 주름은 많은 이들에게 스트레스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갱년기의 여성들은 어느새 늘어난 주름에 더 우울해진다고 합니다. 이와 같은 주름에 대한 스트레스와 함께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동안 열풍 때문에 주름에 대한 일반인들의 관심도 더욱 커졌습니다. 예전에는 성형외과에 딸 쌍꺼풀 때문에나 찾아 왔던 중년의 어머니들이 이제는 자신의 주름 성형을 위해 찾아오고 있습니다.

이들은 모두 "방심하고 있다 보니 어느 날 갑자기 주름이 자글자글 해졌다!"라고 얘기합니다. 그러나 실제 주름 같은 피부 노화는 아주 오래전부터 서서히 진행합니다. 일반적으로 20대에 들어서면서 피부는 이미 노화를 시작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피부를 구성하는 지방층과 그 지방을 고정해주던 인대들이 나이가 들면서 힘을 잃어 쳐지면서 생기는 것이 주름. 이런 주름들은 실제는 비교적 피부가 얇고 지방이 없는 눈가를 시작으로 하여 미간, 입가 뺨 등 얼굴 전체로 번지게 됩니다. 따라서 주름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20대 후반부터 철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늘어나는 주름, 엔도타인으로 쫙- 펴자!

현대는 단지 오래 사는 것이 문제가 아닌 나이가 들어서도 건강하고 아름답게 사는 것이 모든 이들의 바람일 것입니다. 이런 바램 때문인지 최근에는 다양한 방법으로 보다 안전하고 신속하게 세월의 흔적을 없앨 수 있게 되었습니다.

특히 엔도타인이 주름 제거술에 도입되면서 그 안정성과 효과는 더욱 늘어났습니다. 엔도타인은 외형적으로는 플라스틱처럼 보이는 수술시 쓰이는 고정 기구. 그러나 이는 실제 피부에 자연스럽게 흡수는 제품으로 그 효과나 특성 때문에 크게 각광받고 있습니다. MS성형외과에서 시행중인 '내시경을 이용한 엔도타인 리프트'는 미세한 절개만으로도 수술할 수 있고 봉합사 대신 안전한 엔도타인이라는 고정기구를 사용해 수술 효과를 더 높일 수 있습니다.

실제 대부분이 1cm 안에서 진행되며 이 절개 역시 두피나 눈썹 등 보이지 않는 부분을 절개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여기엔 엔도타인을 이용해 피부를 고정해 주는 것입니다. 이런 리프트 수술은 기존에 방법보다 높은 효과를 보이면서도 흉터 등 후유증은 최소화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수술 없이 주름 펴기!

수술에 대한 부담감이 있다면 비수술적 요법을 이용해 일시적이긴 하지만 주름을 개선하는 방법을 고려해 볼 수도 있습니다. 중년 이후의 어머니들은 주름 성형수술이 자칫 부자연스러운 결과를 가져올까 하는 우려로 수술을 결심하지는 못하고 늘어나는 주름에 그저 한숨만 더 깊어지기도 합니다. 이때는 비수술적 요법을 택할 수도 있습니다.

보톡스는 이미 많이 알려진 비수술적 주름 개선 시술입니다. 주름이 생긴 부위에 보톡스를 주사하면 이 부분의 표정 근육이 마비되어 주름이 펴지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필러라는 인체에 적합한 물질을 주사하여 쳐지고 늘어나 주름이 된 피부 공간을 채워 탱탱하게 보이도록 하는 방법도 대표적인 비수술적 요법입니다. 또한, 최근에는 돌기가 나있는 아주 가느다란 특수 실을 이용해 쳐진 부분을 당겨 피부를 리프팅하는 매직리프트도 많이 시행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영구적인 방법이 아니라는 것을 미리 인식하셔야 합니다.

[글] 모델토탈성형 성남 분당성형외과 MS성형외과 김인규 원장

   



김주현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