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덕행 기자] '슈퍼루키' 언에튜케이티드 키드가 영앤리치 레코즈에 합류한 뒤 첫 작업물을 선보인다.
언에듀케이티드 키드(Uneducated Kid)'는 1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EP앨범 'HOODSTAR(후드스타)'를 발매했다.
이번 EP는 언에듀케이티드 키드가 수퍼비가 새롭게 설립한 레이블 '영앤리치 레코즈'에 합류한 후 발표하는 첫 번째 작품이다. 개발 구역에서부터 주상복합으로 오기까지의 성공 과정을 담은 'HOODSTAR'에는 언에듀케이티드 키드만의 캐릭터가 녹아있다.
타이틀곡 'Money Holic'은 문자 그대로 돈에 대한 관심을 솔직하게 표현한 곡으로 직설적이고 거치지않은 언에듀케이티드 키드만의 가사가 인상적이다. "머릿속에서 막 음성이 들려/ 나 부자가 되래/ 나는 돈 쫓다가 귀신이 들렸어/ 혼잣말하네" 등의 가사에는 현실적인 성공을 추구하는 언에튜케이티드 키드의 솔직함과 자신감이 담겨있다.
이번 EP에는 타이틀곡 'Money Holic'을 비롯해 박재범과 함께한 'Make U Dance', 레이블 수장 수퍼비가 참여한 'Business Man', 오케이션과 함께한 '지금' 등 총 7곡이 수록됐다. 여지껏 국내 힙합씬에서 볼 수 없었던 독특한 캐릭터 답게 수록곡 모두 솔직한 가사와 중독적인 훅이 인상적이다.
한편, 언에듀케이티드 키드는 "이번 앨범이 끝나서 쉬고 싶었지만 1초도 쉴 수 없다. 끝을 볼 때까지 나에게 휴식이란 없고 바로 다음 작업에 매진할 생각이다"고 포부를 밝혔다.
dh.lee@xportsnews.com / 사진 = 영앤리치 레코즈
이덕행 기자 dh.lee@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