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3 07:02
연예

'차트 1위' 폴킴 "많은 분들의 공감 뿌듯…기적같은 일" [엑's 토크]

기사입력 2019.01.18 17:52 / 기사수정 2019.01.18 17:57

박소현 기자

[엑스포츠뉴스 박소현 기자] 가수 폴킴이 '초록빛'으로 차트 1위를 차지한 소감을 밝혔다. 

폴킴은 지난 17일 발표한 싱글 '초록빛'으로 주요 음원차트 1위를 휩쓸었다. 지난해 '너를 만나'로 오랜 시간 차트에서 사랑받은 데 이어, 이번에는 '초록빛'으로 차트 1위를 거머쥔 것. 

'초록빛'은 폴킴의 자작곡으로, 예전 모습을 떠올리며 소소하게 느꼈던 자신의 경험을 가사와 멜로디 속에 담아냈다. 


폴킴은 엑스포츠뉴스에 "먼저 감사하다는 말을 하고싶다"며 "'어떻게 이런 기적같은 일이 나에게 일어나는걸까', 감사함에 대한 생각이 많아지는 밤이었다"고 전했다. 

이어 "늘 저의 생각과 이야기를 담으려 노력해왔지만 이번 싱글은 유독 그 의미가 남다르게 느껴진다"며 "매우 폴킴스러운 곡이면서도 자극적인 소재나 감정에 쉽게 노출되어있는 요즘, 심심하다고도 느낄 수 있는 편안한 마음을 많은 분들이 공감하고 이해해주신 것 같아 뿌듯하다"고 강조했다. 

또 "강렬한 슬픔 혹은 기쁨만이 가장 아름답고 예술적이지 않음을 기억하고싶다"며 "소소한 행복을 느끼는 매 순간이 모여 진정한 행복을 만든다 생각한다. 많은 사람들이 그 이야기에 힘을 실어준거라 믿는다"고 덧붙였다. 


한편 폴킴은 지난해 '키스 먼저 할까요' OST '모든 날 모든 순간'을 비롯해 '너를 만나' 등 다수의 곡이 차트 상위권을 차지하며 사랑받았으며, 지난해 말 전국투어 콘서트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sohyunpark@xportsnews.com /사진=뉴런뮤직 

박소현 기자 sohyunpark@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