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연말에 접어들며 본격적인 한파가 시작되고 대설주의보까지 발효된 요즘 날씨에는 집안 휴식을 즐기려는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침대, 침구, 매트리스 등에 관심이 많이 생기며 최근에는 안전한 소재로 제작되어 알려진 미국매트리스가 소비자들의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한다.
매트리스의 일반적인 수명은 5년에서 10년으로 한번 구매하면 쉽게 바꾸기 어렵기 때문에 더욱 구매에 신중해야 한다. 또한 매트리스는 수면, 건강에도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신중히 구매해야 하는 매트리스, 최근 라돈 사태의 여파로 친환경적인 매트리스를 구매하려는 소비자들이 늘었다고 한다.
미국매트리스 직구 대표 쇼핑몰 룸에이는 까다로운 미국의 기준을 통과하는 미국 매트리스 중에서도 검증된 세계적인 브랜드를 국내 최저가에 만나볼 수 있다고 한다.
그 중에서도 수입 매트리스 템퍼페딕의 템퍼페딕어댑트미디엄, 템퍼페딕프로어댑트, 클라우드엘리트, 컨투어엘리트, 클라우드럭스, 씰리의 씰리H5, I3, 씰리하이브리드Z7, 씰리하이브리드Z9, 크라운쥬얼체리오팔, 씰리크라운쥬얼제네바루비, 스턴스앤포스터의 스턴스앤포스터 오크테라스, 스카보로, 트레일우드, 리저브NO3, 리저브NO2, 리저브NO1, 베이우드, 락우드 등의 고급 매트리스를 만나볼 수 있으며 모션베드나 미국침대프레임, 미국유럽프레임 등을 미국매트리스전문점 룸에이에서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룸에이는 대량 수입 형태의 한국 매트리스 매장과 자체 창고 운영시 발생될 수 있는 불투명한 재고를 두지 않고 매장 운영으로 차별화해 미국 템퍼페딕, 씰리 브랜드 공장에 주문 즉시 오더 해 제작되어 나온 박스 포장 상태 그대로 고객에게 직배송을 실시하기 때문에 리퍼, 재고, 중고 매트리스를 원천차단하여 미국 법인 회사 직배송 서비스의 투명성을 부각해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고 있다.
또한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기업 아마존에 이어 미국 대형 매트리스 직구 대표 쇼핑몰 ‘룸에이’ 도 한국 무료 설치 서비스, 한국 대형 PG사와의 제휴로 원화, 환전 수수료를 부담할 필요가 없고 소비자피해보상보험, 한국 파트너센터, 오프라인 매장운영(A/S센터)으로 기존 해외직구 유통구조의 단점을 보완해 매트리스를 구매하려는 직구족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한다.
관계자는 “최근 신혼침대를 구매하려는 신혼부부들 사이에서는 수입매트리스 그중에서도 ‘템퍼페딕, 씰리, 스턴스앤포스터, 씰리크라운쥬얼’ 등의 매트리스를 부산, 청주, 광주, 일산, 전주, 제주 등 전국 전 지역 무료설치로 고객 만족도 향상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고 밝혔다. 더 자세한 사항은 룸에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지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