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주애 기자] 광희가 전역 소감 및 앞으로의 활동 계획을 밝혔다.
광희는 7일 오전 서울 동작구 국립현충원 현충선양 광장에서 전역 신고식을 가졌다.
지난 2017년 3월 13일 충청남도 논산시 육군 논산 훈련소를 통해 입소한 광희는 5주간의 기초 군사 훈련을 받은 뒤 육군 군악병으로 복무했다. 21개월의 군 생활을 마친 광희는 금일 병장 만기 전역했다.
이날 수많은 취재진 앞에 선 광희는 그간 군생활에 대한 이야기와 앞으로 활동 계획에 답했다.
이하 광희의 일문일답.
Q. 기다린 팬들에게 한 마디
A. 많이 기다려주신 여러분께 진짜 감사드린다. 병장 황광희 전역 인사드립니다. 충성.
Q. 전역 소감은?
A. 많은 분들이 나를 기다릴 거라 생각을 못했는데, 최근 기사 댓글을 보니 많은 분들이 나를 보고 싶었다고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줘서 감사했다. 앞으로 더 밝고 건강한 웃음으로 인사드리는 광희가 되겠다. 함께 복무했던 군대 관련 인물들에게도 감사를 전한다.
Q. 왜이렇게 살이 많이 빠졌나
A. 여러가지 한다고 빠진 것 같다
Q. 군대에서 제일 먹고 싶었던 음식은?
A. 피자, 치킨
Q. 군대에서 제일 보고 싶었던 사람은?
A. '무한도전' 멤버들
Q. 군 생활 중 가장 힘이된 걸 그룹은?
A. 블랙핑크.
Q. 지금 가장 하고 싶은 건?
A. 여행
Q. 군 복무중인 절친 지드래곤에게 한마디
A. 지드래곤 외에도 다른 여러 친구들이 복무 중이다. 시완이, 택연이, 영배 모두 복무 중이다. 지용이 뿐만 아니라 군대에서 열심히 복무하고 있는 모든 국군 장병들 감사드리고 항상 힘내시길 바란다.
Q. '무한도전' 종영 소감
A. 종영 소식에 나도 너무 아쉬웠다. 그래도 감독님과 형들이랑 따로 통화로 인사를 해서 괜찮았다
Q. '전지적 참견 시점' 외에 하고 싶은 프로그램이 있다면
A. 여러가지 다 하고 싶다. 섭외가 오면 하겠다.
Q. 앞으로 활동 계획
A. 여러 예능에서 재미있는 모습 보여드리겠다.
한편 광희는 지난 2010년 9인조 아이돌그룹 '제국의 아이들(ZE:A)'의 멤버로 데뷔했으며, 다양한 예능에서 활약하며 사랑받았다. 특히 2015년에는 MBC '무한도전'에 막내로 합류해 2년간 활동했다.
7일 만기 전역한 광희는 MBC '전지적 참견 시점'을 시작으로 여러 예능에서 활약할 예정이다.
savannah14@xportsnews.com / 사진 = 서예진 기자
김주애 기자 savannah14@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