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9-22 22:31
연예

[공식입장] YES24 측 "이종석 팬미팅, 비자 문제 사실관계 전달 미흡했다"

기사입력 2018.11.06 19:44 / 기사수정 2018.11.06 20:07

김주애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주애 기자] YES24 측이 배우 이종석 억류 사건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6일 YES24측은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자카르타에서 진행된 팬미팅과 관련해 일어난 이번 사건에 대해 배우 이종석님과 공연을 진행한 스태프 및 관계자 모든 분들께 머리 숙여 사과드린다"고 입장을 밝혔다.

이어 "YES24 Indonesia 현지 법인은 공연 비자 발급을 진행하는 과정에 현지 에이전트 내부 문제로 인해 진행 과정이 매끄럽지 못했으나 모든 문제가 해결됐다는 에이전트의 말을 믿고 예정대로 팬미팅을 진행했다"며 "이종석이 자카르타에 도착한 이후에야 공연 비자가 아닌 관광 비자가 발급됐음을 알게 됐고, 비자 문제가 사후 해결될 것을 믿고 사실 관계를 제대로 전달하지 못했다"고 문제가 생긴 과정을 설명했다.

그러나 "앞서 YES24 Indonesia 현지 법인에서 언급한 세무 관련한 내용은 사실이 아니다"고 밝혀 공연 수익 금액을 당국 세무서에 축소 신고했다는 이종석 소속사의 주장은 오해라고 덧붙였다.

또한 "예스24는 배우 이종석님 소속사 관계자 분들을 직접 찾아뵙고 사과를 드렸으며, 이후 원만한 협의를 통해 피해보상 문제를 해결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5일 이종석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억류중이라고 밝혔다.


이에 소속사 에이맨 프로젝트는 "팬미팅을 마치고 4일 오후 출국자 전원의 여권을 소지하고 있던 예스24 인도네시아 법인장의 행방을 알 수 없는 소식을 접했다"며 "당사는 5일 오전 연락이 닿은 법인장을 통해 티켓 판매량 누락신고로 인도네시아 현지 세무 당국이 출국자 전원의 여권을 압류했으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 벌금을 납부할 것이라는 상황을 전달받았다"고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또한 "예스 24측은 거짓으로 일관하며 금전적·정신적으로 심각한 피해를 입혔다. 프로모터인 예스 24를 비롯한 두 에이전트사를 대상으로 법적 대응을 검토하고 있다"고 강경한 대응을 예고했다.

현재 이종석은 인도네시아 대사관의 도움으로 무사히 귀국했다.

다음은 YES24측 공식입장 전문

예스24는 YES24 Indonesia 현지 법인을 통해 자카르타에서 진행된 팬미팅과 관련해 일어난 이번 사건에 대해 배우 이종석님과 공연을 진행한 스태프 및 관계자 모든 분들께 머리 숙여 사과를 드립니다.

YES24 Indonesia 현지 법인은 비자 컨설팅 에이전트를 통해 공연 비자 발급을 진행하는 과정에 현지 에이전트 내부 문제로 인해 진행 과정이 매끄럽지 못했으나 모든 문제가 해결되어 공연 비자 발급에 이상이 없다는 에이전트의 말을 믿고 예정대로 팬미팅을 진행하였습니다.

그러나 이종석님과 스태프가 자카르타에 도착한 이후에야 공연 비자가 아닌 관광 비자가 발급됐음을 알게 되었고, 이에 현지 에이전트에 문제 해결을 요청해 관련 절차를 밟고 있었습니다. 다만, 비자가 정상적으로 발급되지 않은 상태에서 공연을 진행했고, 공연 후 현지 이민국을 통해 비자 문제를 전달 받았으나 사후 해결될 것으로 믿어 사실 관계를 제대로 전달하지 못했습니다. 문제 처리 과정이 길어지며 출국이 하루 지연되면서 배우 이종석님과 관계자 분들이 큰 불편을 겪으시게 된 점 죄송스럽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앞서 YES24 Indonesia 현지 법인에서 언급한 세무 관련한 내용은 사실이 아닙니다. 업무 처리 과정에서 사실관계를 미흡하게 전달함으로써 이종석님 측에 오해를 불러 일으킨 점 사과 드립니다.

이에 예스24는 배우 이종석님 소속사 관계자 분들을 직접 찾아뵙고 사과를 드렸으며, 이후 원만한 협의를 통해 피해보상 문제를 해결할 예정입니다.

다시금 많은 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려 진심으로 죄송합니다.

savannah14@xportsnews.com / 사진 = 엑스포츠뉴스 DB

김주애 기자 savannah14@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