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덕을 도와드리는 입덕가이드의 스핀오프, '비주얼가이드'가 왔습니다. 엑스포츠뉴스가 '픽'한 눈호강 비주얼들을 HD로 함께하며 입덕, 또 입덕하세요! 스트레이 키즈의 잘생겼는데 귀엽기까지한 교복즈 현진, 승민, 아이엔과 함께합니다.
[엑스포츠뉴스 박소현 기자] 눈 깜빡하면 사라지고 마는, 교복을 입는 찰나의 순간을 '박제'했습니다.
최근 미니 3집 '아이 엠 유'(I AM YOU)로 컴백한 그룹 스트레이 키즈의 귀여운 교복즈와 만났습니다. 2000년 밀레니엄 베이비 현진과 승민 그리고 막내 아이엔입니다. 촉촉한 가을비가 내리던 날 '스트레이 키즈' 대신 잠시 서울공연예술고, 청담고의 학생 본연의 모습으로 돌아갔습니다.
짧은 가을만큼이나 '교복즈'의 교복은 보내기 아쉽습니다. 그래서 넉넉하게 '서공예 왕자님'과 귀여운 '서공예 병아리' 그리고 '청담고 도련님'을 프레임에 함께 담았습니다. 현진은 매 순간 포토제닉했고, 아이엔은 엉뚱하면서도 귀여운 모습으로 웃음을 터트리게 했습니다. 승민은 쌀쌀한 날씨에도 씩씩하고 성실하게 포즈를 취하는 모습이 인상깊었구요. 멋있게 포즈를 취해놓고선 '미모' 이야기를 하니 수줍어하던 세 사람의 이야기를 전합니다.
Q. 비주얼가이드의 공식질문입니다. 언제부터 본인이 잘생긴 걸 알았나요?
아이엔 - 중학교 때 데뷔하기 전까지는 잘생겼다고 생각하지 않았는데 가끔 사진이 잘나오는 걸 보면 잘생겼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승민 - 며칠 전에 편의점에 혼자 갔는데 주인 아주머니께서 훈훈하게 생겼다고 얼굴이 어쩜 그렇게 작냐고….(웃음) 저는 잘생겼다고 생각하지 않아요! (그럼 누가 잘생겼나요?) 리노형이랑 필릭스랑….
현진 - 저는 주변에서 잘생겼다고 해서 알았어요. 고등학교 때 남고를 다녔었는데 옆에 주변 친구들이 정말 잘생겼다고 해줬어요.
승민 - 남자들이 그런 말을 하면 진심이죠.
Q. 이 미모를 유지하기 위해 어떻게 하고 있나요?
현진 - 저는 피부관리를 열심히 해요. 3가지 종류의 크림을 발라요. 스킨을 포함하면 4종류네요. 3일에 한번씩 팩도 하고요.
승민 - 저는 특별한 상황이 아닌 이상 밤에 뭘 먹지 않아요. 다같이 먹는 날이 아니면 되도록 먹지 않으려고 해요.
아이엔 - 저도 잘 안먹어요. 아 로션을 잘 바릅니다!
현진 - 저는 피부가 예민한 편이라 자칫하다 뒤집어질 수 있어서 꼼꼼하게 확인하는 편이에요. 관리실 추천 제품도 많이 쓰고, 화장 전에도 제가 쓰는 크림만 발라요.
Q. 운동 같은 것도 많이 해요?
아이엔 -저는 이때까지 살면서 잘하는 운동이 없었어요. (학창시절에 제일 점수를 잘받은 건?) 청소년 체조요! 정말 잘 나왔어요. 그외에는 정말 운동을 너무 못해서요…. 아, 양궁은 해보고 싶어요!
현진 - 운동을 좋아하는 편이어서 어렸을 때부터 모든 종목의 스포츠를 해봤어요. 스키랑 수상스키도 오래했고 테니스도 해봤고, 배드민턴도 해봤어요. 거의 다 해봤고 운동을 좋아하는 편이에요. 수영을 많이 열심히 해서 대회에 나가기도 했었어요.
아이엔 - 어렸을 때 제가 격투기를 했었어요! 무에타이를 했는데 어깨가 부숴져서…. 너무 재밌게 했었는데. 다시 해보고 싶어요.
Q. 승민은 야구를 했었죠? 어린 시절 시구 사진을 봤어요.
승민 - 어릴 때 야구를 했었어요. (포지션은 요?) 우완 투수였어요. 아 유격수도 해봤어요. 초등학교말 정도까지 했었어요. (응원팀은?) 야구 그만 둔 뒤에는 계속 생각나니까 되도록 안보게 됐어요. 다양하게 운동을 많이 했는데 잘하는 건 몇가지 없었어요(웃음). 야구 다음으로 잘한 건 농구. 발로 하는 건 저는 잘 못하는 것 같아요. 되도록 손을 쓰는 건 어느 정도 하는 것 같구요. 양궁 저도 해보고 싶어요.
Q. 쇼케이스에서 리노가 우리 팀 멤버들이 다 잘생겼다고 했던 게 기억나요. 멤버들에게 부럽거나 닮고싶은 점이 있나요?
아이엔 - 형들이 진짜 얼굴이 작아요. 단체 사진을 찍으면 제가 되게 크게 나온단 말에요…. 형들의 주먹만한 얼굴이 부러워요.
승민 - 아이엔의 요정같은 눈망울. 현진이의 두툼한 입술요.
현진 - 아이엔의 웃을 때 예쁜 얼굴이 부러워요.
Q. 교복즈가 보기에 스트레이 키즈 형들은 어떤가요?
현진 - 스트레이 키즈에는 엄마, 아빠가 있어요. 엄마 방찬, 아빠 우진이에요. 그 두 형이 있고 말썽쟁이 형도 있어요. 창빈, 리노 두 사람이 난리법석이죠!
아이엔 -뺀질뺀질하게…. 말을 안 들어요! 그 사이에 00즈 4명과 제가 있어요!
승민 - 팀에 형들보다 동생들이 많아서요(웃음). 형들이 힘들 때가 많죠.
현진 - 저희가 얼른 커서 형들에게 보탬이 되고 그랬으면 좋겠어요.
승민 - 활동을 하면서 '이래서 형이구나' 하고 느낄 때가 많아요. 제가 정신을 놓고 있거나 하면 이야기해주죠.
Q. 스트레이 키즈 멤버들 정신연령은 어떤 것 같아요?
현진 - 다 고만고만한 것 같아요. 모두 똑같은 것 같아요. 일정한? (상향평준화, 하향평준화 어느 쪽이에요?) 형들이 저랑 비슷한 것 같아요. 저희도 그렇게 높은 편은 아니고요.
아이엔 - 다 정신없어요….(웃음) (비주얼가이드②로)
sohyunpark@xportsnews.com /사진=서예진 기자
박소현 기자 sohyunpark@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