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오수정 기자] '쇼챔피언'에서 방탄소년단이 1위를 차지했다.
12일 방송된 MBC 뮤직 '쇼 챔피언' TOP5에는 방탄소년단의 '아이돌', 레드벨벳의 '파워 업', 오!지지의 '몰랐니', 선미의 '사이렌', (여자)아이들의 '한'이 이름을 올렸다.
이날 챔피언송의 주인공은 방탄소년단에게 돌아갔다. 현재 해외 스케줄을 소화하고 있는 방탄소년단은 영상으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여러분들의 응원 덕분에 활동할 수 있다. 앞으로 더 열심히 해서 멋진 모습 보여드리겠다"고 감사의 인사를 건넸다.
이날 '쇼 챔피언'에서는 다양한 컴백 무대가 펼쳐졌다. 가장 먼저 선미가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해 발표 전부터 화제를 모은 타이틀 곡 '사이렌'으로 선미만의 몽환적인 목소리와 매력적인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선미의 '사이렌'은 선미가 작사, 작곡에 참여한 곡으로 신화 속 인어 세이렌을 모티브로 했다. '가시나', '주인공'에 이은 3부작 프로젝트의 완결판이다. 경고와 매혹 두가지 중의적 의미가 담겼다.
인피니트 남우현도 자작곡 '너만 괜찮다면'으로 한층 더 성숙해진 감성 보컬리스트의 모습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팬들을 위해 직접 작사한 수록곡 '사랑해' 무대도 펼쳤다. '너만 괜찮다면'은 백민혁 작곡가 중심의 작곡팀 7six9 music과 남우현이 손잡고 내놓은 곡으로 남녀 간의 만남 뒤 찾아오는 이별에 대한 이야기를 담았다.
오마이걸은 신곡 '불꽃놀이'를 통해 이전과는 다른 강렬하고 파워풀하게 변신했다. '불꽃놀이'는 서정적이고 중독성 있는 가사와 다이나믹하고 아름다운 멜로디가 인상적인 곡으로, 오마이걸의 시크하고 카리스마 넘치는 매력을 담았다.
그리고 '전원 센터그룹' 더 보이즈는 업그레이드된 칼군무가 돋보이는 신곡 'Right Here'와 블락비 박경이 프로듀싱한 '지킬게'를 무대를 보여줬다. 'Right Here'는 열 두 소년들의 이유 있는 자신감을 느낄 수 있는 '일렉트로닉 팝' 장르의 댄스 넘버다. 카리스마 래퍼 선우의 스웨그 넘치는 래핑을 시작으로 속도감 있게 전개되는 이 곡은 경쾌한 후렴구와 더보이즈의 파워풀한 보이스 조합으로 연신 어깨를 들썩이게 할 중독성을 선사한다.
nara777@xportsnews.com / 사진 = MBC 에브리원 방송화면
오수정 기자 nara777@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