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원기 기자] 포드 픽업트럭 F150 차량에 대한 고객의 관심과 수요가 점점 증가하고 있다.
단순히 화물 및 상용목적의 차량으로 활용할 픽업트럭이 아닌 개인 승용, 레저 및 패밀리카용으로도 F150 차량으로 구매하고자 하는 추세가 증대되며 소비자들의 인식에도 변화가 생기고 있다.
포드 공식 딜러 선인자동차 계열사인 티앤비모터스에서 수입 판매되는 F150은 미국 내에서 가장 인기 있는 픽업트럭 모델이다. 1948년 이후 지금까지 판매되고 있는 포드 F-Series는 북미 픽업트럭시장 판매량에서 40년간 1위를 차지하며 소비자들에게 지속인 관심을 얻고 있는 모델로서 작년에는 약 90만대의 압도적인 판매량을 기록하였다.
쉐보레, 램, 토요타 등 미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다양한 브랜드의 픽업트럭 시장에서 부동의 1위를 차지하며 파워 넘치는 외형만큼 판매량 또한 그 존재감을 여실히 보여주고 있다.
포드 F-150은 3.5L Eco Boost 엔진과 10단 자동변속기 조합으로 강력한 파워, 연비 효율성을 확보해 최적의 퍼포먼스를 보여준다. 티앤비모터스에서 판매되는 F150 모델은 플래티넘, 리미티드, 랩터 3가지 트림으로 구성돼 있으며, 특히 랩터는 3.5L 에코부스터 트윈터보엔진으로 최대출력 450마력의 파워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탑재된 사륜 구동 시스템으로 바퀴에 최적의 토크를 자동으로 분배하는 토크온 디맨드 기능이 있고 차체 제어모드를 통해서 다양한 환경의 오프로드 주행에서 최적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다.
그 외에도 전동사이드 스탭, 넓은 실내공간과 파노라마 선루프, 차선이탈 방지 시스템, 차량 주변을 한눈에 볼 수 있는 360도 카메라, 액티브파크 어시스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보행자 감지 및 충돌 경고 시스템 등의 편의사양이 선택 가능하다.
티앤비 모터스는 고객들에게 이러한 선택형 편의사양과 더불어 구매고객 차량은 포드링컨 딜러사인 선인자동차 지정 서비스센터에서 정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업체 관계자는 “고객이 F150 구입시 어떤 업체에서 수입하며 보증을 하는지 꼭 알아보고 구입해야 하는데, 포드 공식딜러사인 선인자동차의 계열사인 티앤비모터스에서는 일부 병행 수입업체에서 수입한 차량의 재고를 구입하는 것에 국한하지 않고 고객이 원하는 옵션으로 맞춤형 구입 시스템을 제공한다. 또한 구매한 차량은 선인자동차 서비스센터에서 정비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 고객들에게는 보다 차별적인 만족감을 드릴 수 있을 것이다.” 라고 전했다.
포드 F-150 픽업트럭 관련 문의 및 구입상담은 서초구 신원동에 위치한 전시장 및 티앤비모터스 홈페이지를 통해서 문의가 가능하다.
김원기 기자 kaki1736@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