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덕행 기자] 2018아시안게임 남자 축구대표팀 명단이 공개됐다. 와일드카드에는 손흥민과 조현우, 황의조가 선발됐다.
김학범 감독은 오는 8월 18일 개막하는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 나설 한국 축구대표팀 20명의 명단을 발표했다.
가장 관심을 모았던 와일드카드에는 공격수 손흥민과 황의조, 골키퍼 조현우가 선발됐다. 김학범 감독은 논란이 되고 있는 황의조의 선발과 관련해 "현재 컨디션이 굉장히 좋다"고 이유를 밝혔다.
반면 햄스트링 부상을 입고 회복중인 백승호와 만 17세의 유망주 이강인은 제외됐다. 백승호의 경우 부상 회복 여부가 불분명했고 이강인은 발렌시아 구단에서 차출을 거부했기 때문에 엔트리에서 탈락했다고 밝혔다.
대표팀은 오는 31일 파주에서 소집돼 훈련을 시작한다. 손흥민, 황희찬, 이승우 등 유럽파 선수들의 경우 소속팀과 협의 후 별도로 합류한다.
대표팀은 다음알 9일 이라크 U-23대표팀과 마지막 평가전을 치르고 10일 인도네시아로 출국한다.
한편, 한국은 키르기스스탄, 말레이시아, 바레인과 한 조에 편성됐지만, 추첨 과정에서 UAE와 팔레스타인이 누락된 사실이 밝혀지며 재추첨이 결정됐다.
이하 아시안게임 대표팀 명단
GK : 조현우(대구FC) 송범근(전북 현대)
DF : 황현수(FC서울) 정태욱(제주 유나이티드) 김민재(전북 현대) 김진야(인천 유나이티드) 조유민(수원FC) 김문환(부산 아이파크) 이시영(성남FC)
MF : 이승모(광주FC) 장윤호(전북 현대) 김건웅(울산 현대) 황인범(아산 무궁화FC) 김정민(FC 리페링) 이진현(포항 스틸러스)
FW : 황의조(감바 오사카) 손흥민(토트넘 홋스퍼) 나상호(광주FC) 황희찬(레드불 잘츠부르크) 이승우(헬라스 베로나)
sports@xportsnews.com / 사진 = 대한 축구 협회
이덕행 기자 dh.lee@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