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09 04:55
연예

안정환 "욕 먹기 전에 잘하지...안쓰러운 마음에서 나온 말"

기사입력 2018.07.02 09:41


[엑스포츠뉴스 오수정 기자] 오늘(2일) 방송된 MBC 라디오 '이범의 시선집중'에는 각종 어록들을 생산하며 최고의 해설로 인기를 모으고 있는 안정환 MBC 해설위원이 전화 출연했다.

이날 방송에서 안정환은 "촌철살인 멘트들은 미리 준비하는 건 아니고 생각나는대로 얘기한 건데 잘 봐주신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팀 경기에 대해서는 "첫 경기인 스웨덴 전이 굉장히 아쉽다. 잡았어야 하는 경기인데 못잡아서 여러 가지 문제점이 한꺼번에 나타났다"고 아쉬운 마음을 드러냈다. 

또 독일전 수훈 선수를 꼽아달라는 질문에는 "팀이 이기면 다같이 잘 한거고 지면 다같이 못한 것이기 때문에 우리 대표팀 모든 선수들이 다 잘한 것"이라며 모든 선수들의 성과라고 평가했다.

그리고 안정환은 독일전에서 "욕 먹기 전에 잘하지"라는 멘트를 한 이유에 대해 "일단은 선수들이 안쓰러워서였고, 첫번째 두 번째 경기를 잘할 수 있었다는 아쉬움 때문이었다"고 설명했다.

가장 인상적인 경기로는 오늘 새벽에 끝난 러시아-스페인 전을 꼽으며 "러시아 선수들이 홈이지만 정말 최선을 다해서 원팀으로 뛰는 것을 보고 감동을 받았다"고 말했다.

또 안정환은 축구지도자로 보고싶어하는 팬들도 많다는 말에 "축구계로 돌아가고 싶은 생각은 있는데 완벽하게 준비되지 않는 이상 축구계는 쉽게 가지 않을 것 같다. 완전히 준비된 상황에서만 다시 가지 않을까 생각한다"며 신중한 답변을 내놨다.

한편 MBC 라디오 '이범의 시선집중'은 평일 아침 7시 30분부터 9시까지 MBC 표준FM(수도권 95.9MHz)에서 방송되고, ‘MBC mini’를 통해서도 들을 수 있다.

nara777@xportsnews.com / 사진 = MBC

오수정 기자 nara777@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