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6 10:19
연예

[엑's 이슈] 개그맨 김태호 군산화재 사망, 생전 밝은 미소 '안타까워'

기사입력 2018.06.19 18:43 / 기사수정 2018.06.19 18:43


[엑스포츠뉴스 김현정 기자] 개그맨 김태호(본명 김광현)가 세상을 떠난 가운데 과거 그의 모습이 조명을 받으며 누리꾼들이 애도를 보내고 있다.
 
김태호는 지난 17일 전북 군산시 장미동의 한 유흥주점에서 발생한 화재로 인해 목숨을 잃었다. 

대한민국방송코미디언협회 관계자는 19일 엑스포츠뉴스에 "행사차 (군산에) 갔다가 사고를 당했다"며 "친동생이 내려가 신원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빈소는 성남 중앙병원 장례식장 4층(귀빈실)에 마련됐으며 발인은 21일 오전 10시다. 
 
김태호는 1991년 KBS가 주최한 전국 코미디만담개그콘테스트에 입상하며, KBS 공채 8기 개그맨으로 데뷔했다. 한송이, 남진아, 윤국일, 이정표, 한상우 등이 동기다. '코미디 세상만사', '6시 내고향', '굿모닝 대한민국' 등에 출연했다. 드라마 '쾌걸 춘향', '그대는 별', '서동요', '열혈 장사꾼 '등에서 배우로도 활약했다. 

최근에는 축제 및 행사 전문 MC로 활동했다. 2013년에는 제 21회 대한민국문화연예대상 공로상을 받았다. 2014년 제23회 대한민국문화연예대상 MC우수상을 안았다. 아프리카TV등으로 활동 영역을 넓혀 먹방 등의 콘텐츠도 선보였다. 

이에 누리꾼들은 "한 사람 때문에 3명이나 목숨을 잃었다", "왜 본인이 화난다고 불을 지르나", "안타깝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빈다" 등 애도를 보냈다. 그런가 하면 개그맨 김태호가 생전에 운영하던 블로그에도 관심이 쏠렸다. '웃는 사람이 행복하다'고 써 있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각종 행사에서 촬영한 사진을 비롯해 노동조합 코미디지부 사무국장으로 역임하며 후배 김병만과 함께 한 사진도 보인다. 

후배 심진화는 19일 인스타그램에 "죄송합니다. 오늘 좀 기도하는 마음으로 보내야할 것 같아 라이브 방송을 잠시 미룹니다. 다시 공지할게요"라고 자필로 적은 메모를 올리기도 했다. 선배 개그맨 김태호의 소식을 접하고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을 뒤로 미룬 것으로 보인다. 

군산 화재는 이 모 씨가 술값을 과다 청구했다는 이유로 주점 입구에 휘발유를 뿌리고 불을 질러 발생했다. 이로 인해 김태호를 포함 3명이 사망하고 30명이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 이 씨는 현주건조물방화치사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고 있다. 

khj3330@xportsnews.com / 사진= 김태호 블로그

김현정 기자 khj3330@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