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09 11:12
연예

[쥬크박스] 곽진언 표 발라드 탄생…따뜻한 목소리·잔잔한 멜로디 '함께 걷는 길'

기사입력 2018.05.17 18:00 / 기사수정 2018.05.17 11:19

전원 기자

[엑스포츠뉴스 전원 기자] 가수 곽진언이 차분하고 잔잔한 매력으로 다시 돌아왔다. 

곽진언은 17일 각종 음원사이트 등을 통해 신곡 '함께 걷는 길'을 발표했다.

'함께 걷는 길'은 곽진언의 자작곡으로 따뜻한 가사와 서정적인 멜로디가 돋보이는 곡이다. 특히 "그대에게 물었지/당신 날 사랑하냐고/내게 속삭이네/그댈 사랑해요"등의 감성적인 가사기 인상적이다. 화려한 미사여구 없이도 깊은 울림과 감동을 전달하는 것. 여기에 곽진언의 주무기라 할 수 있는 중저음 보이스가 더해져 완벽한 '곽진언 표 음악'이 탄생했다. 데뷔 앨범 발매 당시부터 직접 프로듀싱한 결과물을 내놓으며 싱어송라이터로서의 역량을 뽐냈던 곽진언은 이번에도 역시 직접 공들인 작품을 세상에 내놓으며 자신만이 할 수 있는 뮤지션의 길을 개척해 나가고 있다. 

뮤직비디오에는 노부부가 출연, 여전히 서로를 사랑하고 아끼는 모습을 그려 눈길을 끌었다. 곽진언 역시 여자친구를 애정 어린 눈빛으로 바라보는 연기를 선보였다. 

또 '함께 걷는 길'은 곽진언 특유의 매력적인 목소리에 집중할 수 있도록 편곡을 최소화했으며, 어쿠스틱 편성은 곡의 분위기를 더 편안하게 천착시킬 수 있도록 완성됐다. 완연한 봄의 분위기를 음미할수 있는 곡은 사랑하는 모든 사람들과 함께해도 부족함이 없다는 평가다.

이에 대해 곽진언은 "피아노를 위주로 편하게 들을 수 있는 발라드 곡이다. 가사의 반복과 낮은 음절들이 어우러져 좀 더 쉽게 다가설 수 있을 것 같다. 제 곡으로는 처음으로 편곡자와 함께 작업한 곡이다. 고집스레 직접 쳐오던 기타반주도 이번 곡에는 없다는게 굉장히 새롭게 다가오고 무엇보다 2년만에 발표되는 신곡이라 감회도 남다르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곽진언은 지난 14일 밤 10시 부터 KBS 쿨FM(89.1Mhz) '키스 더 라디오 곽진언입니다'의 DJ로 청취자들과 만나면서 본격적인 신곡 홍보에 돌입할 예정이다.

won@xportsnews.com / 사진='함께 걷는 길' 뮤직비디오  

전원 기자 won@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