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미지 기자] '믿고 듣는' 용준형표 이별송이 또 하나 탄생했다.
용준형은 9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타이틀곡 '무슨 말이 필요해'를 비롯해 첫 번째 솔로 정규 앨범 'GOODBYE 20's' 전곡을 공개했다.
타이틀곡 '무슨 말이 필요해'는 굿라이프(용준형, 김태주)가 작사, 작곡, 편곡했으며 댄스홀 기반의 그루비한 리듬과 Jazzy한 무드가 돋보이는 하우스 장르의 곡이다.
무엇을 하든 사랑스러웠던 연인에게서 다른 모습을 발견하면서 담담하고 솔직하게 현실적인 이별 통보 이야기를 담았다.
'도대체 무슨 말이 필요해 / 난 더 이상 아무런 감정이 없는데 / 이제와 무슨 말이 필요해 / 이미 다 끝나버린 지난 사랑인데' 등의 가사와 '그동안 많이 미안했어 / 더 좋은 사람만나' 등의 내용에서는 이미 식어버린 애정말고는 더 설명할 것이 없다는 마음과 미안한 마음이 함께 담겨져 있다.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는 지난 3월 공개해 많은 사랑을 받은 '소나기'(Feat. 10cm)의 한구절로 시작해 연인과의 끝나버린 사랑에 지루해하고 더이상 어떤 이유가 필요하냐고 묻는 듯한 용준형의 모습이 담겨있다.
한편 용준형의 첫 번째 솔로 'GOODBYE 20's'는 치열하게 살아오며 열정적으로 음악을 했던 20대 용준형이 느낀 소중한 것들을 녹여낸 앨범으로, 용준형이 속한 프로듀싱팀 굿라이프가 전곡 작곡에 참여했으며 댄스, 하우스, 발라드, 알앤비, 힙합 등 다양한 장르의 곡들을 담았다.
am8191@xportsnews.com / 사진='무슨 말이 필요해' MV 캡처
김미지 기자 am8191@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