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0 17:45

'꽃보다 남자 아니라 꽃'…봄을 알리는 꽃축제가 몰려온다

기사입력 2009.04.02 11:02 / 기사수정 2009.04.02 11:02

이우람 기자



며칠전 종영된 드라마 '꽃보다 남자'의 인기에 힘입어 최근 유행어처럼 번져나가는 말이 있다면 '꽃보다 00' 일 것이다. 

하지만, 그 어떤 것보다 아름다운 것은 남자도 아니고 여자도 아닌, 꽃 그 자체일 것이다. 기나긴 겨울의 끝자락, 각 꽃들의 봉우리들이 하나씩 망울을 터뜨리면서 봄꽃축제는 시작한다.

올 잔인한 4월부터 시작하는 꽃축제는 전국적으로 28개 축제가 열리게 된다. 봄꽃의 대표격인 벚꽃축제, 산수유축제, 동백꽃축제, 유채꽃축제등 다양한 축제가 열리게 된다. 화사한 봄을 맞아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꽃축제에서 잊지 못할 추억을 한번 만들어 보는 건 어떨까. 

전국에서 펼쳐지는 대표적인 꽃축제를 소개한다. 벌써 사진만 봐도 기분이 좋아지지 않는가.

▶ 경포 벚꽃춪제 

축제 기간 : 2009년 4월 3일~ 4월 12일
경포대(도지방유형문화재 제6호)를 중심으로 경포호수를 둘러싼 4.3㎞ 호수의 아름다움을 이어가는 봄꽃 축제 향연의 장이 펼쳐져 꽃 세상을 이루는 벚꽃 개나리 수선화등 아기자기한 작은 꽃들이 꽃 세상을 이루어준다.

웅장한 고목나무는 벚꽃나무가지를 늘어뜨린 채 꽃망울을 터뜨려 상춘객을 부르는 소리가 저 멀리 까지 울려 퍼지는가 하면, 경포대 진입로 3킬로미터에서부터 꽃 축제 경연 전시 등의 다양한 문화예술행사가 이어지는 꽃 세상을 이루는 축제행사가 펼쳐지고 있다. 

▶ 벚꽃예술제 

축제 기간 : 2009년 4월 04일 ~ 4월 13일
세계최장 새만금방조제, 동양 최대의 금강철새조망대, 군장국가공단, 자동차부품 집적화단지 조성 등 50만 국제 관광기업도시 건설을 위한 문화관광 인프라 조성과 국제적인 항구 및 벚꽃 100리길 도시로서 역동적으로 위상을 정립해 나가고 있는 군산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벚꽃이 피는 시기에 맞추어 다양한 볼거리를 위주로 군산시의 문화예술인이 총동원되는 행사인 벚꽃문화예술제는 새봄을 맞는 시민의 축제이다. 

▶ 고운 야생화 축제 

축제 기간 : 2009년 4월 24일 ~ 4월 28일 (26일 소녀시대 방문)

처음에는 고운식물원을 알리기보다는 청양군을 홍보하기 위해 노력을 기우렸고 그 다음으로 청양의 고운식물원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다.

또한, '친근한 고운식물원'이미지를 만들어 가기 위해 식물원에서 일하면서 마주하게 되는 크고 작은 일들을 소개하는 직원들의 소소한 식물원일기 등을 비롯한 많은 풀꽃 이야기를 주축으로 하는 고운 식물원 홈페이지를 운영 중에 있기도 하다. 

수년간의 노력의 결과인지 꽤 많은 분이 고운식물원을 알게 되었고 연 10만 이상의 관람객을 맞이하는 충남의 명소로 자리를 잡았다.

▶ 한강 여의도 봄꽃축제 

축제 기간 : 2009년 4월4일 ~ 4월19일
2009년 한강 여의도 봄꽃축제에서는 꽃과 인간, 하늘과 길, 자연과 예술의 조화로운 어울림을 추구한다. 축제기간 여의도에서는 우리나라 제주도가 원산지인 왕벚나무 1,641주를 비롯해 진달래, 개나리, 철쭉, 조팝나무, 말발도리등 13종 87,859주의 봄꽃이 만개해, 넓게 트인 한강을 배경으로 봄의 향연이 펼쳐진다. 

▶ 청풍호 벚꽃축제 

축제 기간 : 2009년 4월7일 ~ 4월17일
따사로운 봄바람 따라 노랗게 물드는 길가의 개나리와 봄동산에 피어있는 수줍은 진달래와 이름 모를 야생화! 봄 햇살 눈 부신 푸른 호수의 물빛에 취할 때 봄은 벌써 우리 모두의 가슴속에 있다.

하얀 벚꽃과 색색의 봄꽃들이 만발한 청풍명월의 본향! 물맑고 공기 좋은 산자수려한 제천의 청풍호반에서 하늘높이 뿜어내는 청풍호반수경분수, KBS제천촬영장, 청소년들의 산교육장인 작은민속촌 청풍문화재단지, SBS제천촬영단지. 색다른 모험의 세계인 번지점프장, 비단 같은 금수산에서 새봄의 분위기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청풍명월벚꽃축제에 여러분을 초대한다. 

Editor 이우람 | 사진 제공 축제닷컴

▶ 바람이 살랑거리는 봄날에 자전거 여행을 떠나보자



이우람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