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3 06:00
스포츠

상주상무, 5일부터 대학생 홍보대사 '팸 4기' 모집

기사입력 2018.02.05 14:52

채정연 기자

[엑스포츠뉴스 채정연 기자] 상주상무프로축구단이 오는 5일부터 18일까지 2018시즌 상주상무와 함께 나아갈 ‘팸 4기’를 모집한다.

다양한 컨텐츠 및 아이디어를 기획·실행하며 상주상무의 대표 홍보대사로 거듭난 팸(FAM)은 가족 같은 끈끈한 관계 속에서 적극적인 홍보와 원활한 홈경기 운영으로 구단 브랜드 가치를 향상시킨 일등 공신이다.

모집 분야는 선수단 인터뷰, 경기 사진 및 영상 촬영 등 구단 관련 컨텐츠를 제작하는 컨텐츠팀과 홈경기, MD샵 및 팬만족데스크 운영 등 실질적인 업무를 경험할 수 있는 경기운영팀으로 구분된다.

모집 인원은 총 15명으로 2월 18일까지 서류 접수 가능하다. 서류 합격자에 한해 21일 면접을 진행하며, 최종 합격자는 23일에 발표된다.

국민체육진흥공단과 문화체육관광부의 재정후원으로 운영될 팸 4기에게는 한 경기에 한해 홈경기를 직접 기획 및 운영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고, 구단 의류 및 AD카드를 증정한다. 또한, 홈경기 활동에 대한 소정의 활동비와 각종 구단 행사 우선 초청 및 선수 인터뷰 우선권이 부여될 뿐만 아니라 외부 강사 초빙을 통한 강의를 지원할 예정이다. 활동 종료 후에는 활동 증서 및 우수활동자 시상을 통해 추후 직원 채용 시 가산점을 부여한다.

지난해 팸 3기 우수활동자로 선정된 이송훈 씨는 "팸 활동은 프로스포츠 분야로 진출하기 갈망했던 스스로에게 가뭄에 단비 같은 존재였다. 가장 가까운 곳에서 실무 업무를 경험하고, 팸 3기 구성원들과 끈끈한 관계로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했던 점이 가장 매력적이었다. 단순히 대외활동이 갖는 의미에서 벗어나 기대 이상의 것들을 얻었던 활동이었기에 지원자들에게 적극 추천하고 싶다"고 전했다.

지원 방법은 구단 홈페이지에 첨부된 지원서 작성 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컨텐츠팀 지원자의 경우 본인 작성 기사 1편(취재), 본인 직접 촬영 사진 5장(사진), 본인 제작 영상 1편(영상) 중 지원 분야에 맞게 한 가지 선택한 후 지원서와 함께 제출하면 된다.

lobelia12@xportsnews.com / 사진=상주상무


채정연 기자 lobelia12@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