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 2009.02.03 14:58 / 기사수정 2009.02.03 14:58
부천FC의 이같은 성과는 최근 경기침체 속에서 이뤄낸 것이라 더욱 값진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각 업체별 후원액수는 계약에 따라 공개하지 않는다.
후원사들은 대부분 "부천구단에 대한 후원은 지출에 비해 마케팅 효과가 큰 효율적인 지출"이라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실제 부천FC는 3부리그 구단임에도 1부리그인 K-리그의 팀들을 모두 제치고 인터넷 포털 다음에서의 축구관련 키워드 검색 순위에서 1, 2위를 다투는 등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특히, 부천FC를 후원할 경우 극성 맞기로 유명한 부천팬 수백명이 후원사 로고가 새겨진 유니폼을 입고 다니고, 후원사 제품을 소비하기 위한 운동을 하는 등 홍보에 열을 올린다는 점도 긍정적으로 작용하고 있다.
부천FC은 5개 주요후원사 외에도 13개 지역후원사를 두고 있으며, 각 후원사 별로 후원기간이 종료될 경우 재계약을 시도할 예정이다.
후원사들은 또 부천FC가 수익의 일부를 어려운 이웃에게 기부하는 것에 주목하고 있다. 이에 따라 부천FC를 후원하는 것은 단순한 축구단 후원이 아닌 기부의 측면이 있다는 것
부천FC는 이에 그치지 않고 후원사를 추가 모집 중이다. 현재 2개 업체가 관심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엑's 이슈
주간 인기 기사
화보
통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