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전아람 기자] 가수 사무엘의 신곡 '겨울밤(WINTER NIGHT)'이 베일을 벗었다.
사무엘의 새 싱글 앨범 '겨울밤'이 16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겨울밤'은 용감한 형제와 프로듀서팀 투챔프의 합작으로 따뜻한 분위기의 Epiano 위에 감미로운 멜로디가 잘 어우러진 감성 R&B곡으로 탄생했다. 오는 17일 17세가 되는 사무엘이 자신의 생일에 앞서 팬들을 위한 깜짝 선물과도 같이 준비한 곡이기도 하다.
특히 소년의 풋풋한 사랑 고백을 솔직 담백하게 써내려 간 가사가 인상적이며, 사무엘의 애틋하고 감성적인 보컬이 곡을 한층 더 끌어올렸다.
지난해 8월 데뷔 첫 싱글 '식스틴(Sixteen)'으로 솔로 아티스트로 활동 포문을 연 사무엘은 3개월만인 지난해 11월 자신의 첫 번째 정규앨범 '아이 캔디(EYE CANDY)'를 발표, 다양한 장르의 곡을 능숙하게 소화해내며 음악적 재능을 보여줬다.
이후 사무엘은 데뷔 4개월만에 '2017 MAMA' 참석 뿐 아니라 중화권 SNS를 휩쓸며 화제를 모았고, 일본에서는 대형 엔터테인먼트 포니캐년(Pony Canyon)과 정식 계약을 채결하며 해외에서도 그 인기를 증명했다. 지난해 홍콩에서 개최된 '2017 야후 아시아 버즈 어워즈'에서는 '연간 최다 검색 한국 신인 가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kindbelle@xportsnews.com / 사진=사무엘 '겨울밤' 뮤직비디오
전아람 기자 kindbelle@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