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아영 기자] '미우새'가 대상까지 싹쓸이하며 6관왕에 올랐다.
30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SBS 프리즘타워에서 열린 '2017 SBS 연예대상'의 대상이 '미운 우리 새끼'의 이선미 여사, 지인숙 여사, 이옥진 여사, 임여순 여사에게 돌아갔다.
어머니들은 기쁨과 감동의 눈물을 흘렸다. 또 이상민은 건강 문제로 참석하지 못한 어머니를 생각하며 통곡해 주위를 안타깝게 했다. 이상민은 "아들이 효도를 하지 못할 때는 건강하셨는데, 이제는 어머니가 많이 아프시다. 늘 어머니 걱정을 여기 계신 어머님들이 해주셔서 어머니 대신 감사드린다는 말씀을 전해드린다"고 말했다.
'미운 우리 새끼',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 등 쇼·토크부문 프로그램이 인상적인 활약을 펼쳤다. '미운 우리 새끼'는 6관왕, '동상이몽2'는 3관왕, '싱글 와이프' 3관왕, '불타는 청춘' 3관왕 등 인기 예능 프로그램에 골고루 상이 돌아갔다.
부침을 겪었으나 새 멤버 전소민, 양세찬을 영입하며 다시 전성기를 누리고 있는 '런닝맨'은 지석진의 최우수상, 글로벌 스타상, 베스트 커플상, 신인상으로 4관왕에 올랐다.
한편 이날 진행은 전현무, 추자현, 이상민이 맡았다.
다음은 수상자(작).
▲대상=이선미·지인숙·이옥진·임여순(미운 우리 새끼)
▲최우수상=지석진(런닝맨), 서장훈(미운 우리 새끼,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
▲프로듀서상=김병만(정글의 법칙)
▲우수상=토니안(미운 우리 새끼), 김준현(판타스틱 듀오), 강수지(불타는 청춘)
▲글로벌 스타상=런닝맨
▲공로상=백종원(백종원의 푸드트럭)
▲올해의 핫스타상=추자현·우효광(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
▲올해의 프로그램상=영재발굴단, 미운 우리 새끼
▲최우수 MC상=김석훈(궁금한 이야기 Y), 전현무(판타스틱 듀오, K팝스타, 마스터키)
▲베스트 신스틸러상=박명수(싱글 와이프), 윤정수(미운 우리 새끼)
▲베스트 엔터테이너상=김광규(불타는 청춘), 이유리(싱글 와이프)
▲베스트 챌린지상=나르샤(자기야-백년손님), 조보아, 세정(정글의 법칙)
▲베스트 팀워크상=불타는 청춘
▲베스트 커플상=이광수·전소민(런닝맨)
▲작가상=노윤(동상이몽2), 장윤정(궁금한 이야기Y 등), 전진실(붐붐파워)
▲모바일 아이콘상=박나래(박나래의 복붙쇼), 김기수(예쁘게 살래 그냥 살래)
▲라디오 DJ상=송은이·김숙(언니네 라디오), 김영철(김영철의 파워FM)
▲신인상=강다니엘(마스터키), 전소민(런닝맨), 이상민(미운 우리 새끼), 정재은(싱글 와이프)
lyy@xportsnews.com / 사진 = SBS 방송화면
이아영 기자 lyy@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