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9-23 02:19
연예

[2017 MAMA②] "음악은 경쟁이 없다"…영원히 회자될 ★ 말말말

기사입력 2017.12.02 07:00 / 기사수정 2017.12.02 01:31


[엑스포츠뉴스 전아람 기자] '2017 MAMA(Mnet Asian Music Awards,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가 막을 내렸다.

'2017 MAMA'는 지난 11월25일 베트남을 시작으로, 11월29일 일본, 12월1일 홍콩까지 개최를 마무리했다. 이례적으로 3개국에서 동시에 펼치진 '2017 MAMA' 속 영원히 회자될 스타들의 톡톡 튀는 '말말말'을 정리해봤다.

◆ 프리스틴(여자 신인상) "막내 카일라 보고싶다."

"이 자리에 함께 하지 못한 막내 카일라가 너무 보고 싶고 빨리 나아서 무대 같이했으면 좋겠습니다. 부모님께 감사 드리고 앞으로 좋은 음악 들려 드릴 수 있도록 앞으로 더 노력하는 프리스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워너원(남자 신인상) "초심 잃지 않겠다."

"신인상이라는 큰 상을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워너블, 존재만으로도 너무 고맙고 오래오래 자주 봤음 좋겠습니다 항상 초심을 잃지 않고 열심히 하는 워너원이 되겠습니다."

◆ 뉴이스트W(디스커버리 오브 더 이어) "준비하는 것도 엄청 떨면서 준비했다."

"저희가 처음으로 MAMA에 와서 무대 준비하는 것도 엄청 떨면서 준비했는데 이렇게 상까지 받으니 이 자리가 너무 떨리는데요. 올해는 저희에게 특별한 해인 것 같아요. 좋은 해 만들어주신 팬 여러분들 정말 너무 감사 드리고 Mnet 제작진 여러분도 감사 드립니다."

◆ 볼빨간사춘기(베스트 보컬 퍼포먼스 그룹) "꿈의 무대에 섰다."

정말 오랫동안 꿈의 무대였던 MAMA에 서게 해주셔서 감사 드리고요. 한 번쯤 아팠을, 그리고 그래서 더 소중한 사춘기 감성을 사랑해주시는 팬 분들께 감사 드립니다. 앞으로 더 좋은 노래로 보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선미(스타일 인 뮤직) "내가 받아야 할 상 아니다."

"스타일 인 뮤직, 이 상은 제가 받아야 할 상은 아니고 저희 스타일리스트 팀, 관계자 분들께 돌리는 상이고요. 그 분들께 감사 드립니다. 앞으로 더 변화를 주는 가수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지코(남자 가수상) "일할 때 까탈스러운 편인데…"

"제가 받아도 되는 상일지, 너무나 과분한 상을 주셔서 감사하고요. 제가 일할 때 까탈스러운 편인데 그런 부분 받아주는 스태프분들 감사하고 블락비 멤버들한테 고맙고 응원해주시는 비비씨 너무나 감사합니다."

◆ 다이나믹 듀오X첸(베스트 콜라보레이션) "첸이 노래를 잘 불러줘서…"

최자: "너무 감사 드리고요. 사실 이 노래는 첸이 노래를 너무 잘 불러준 것이 큰 것 같고, 첸한테 제일 고마워요."

◆ 트와이스 '시그널'(올해의 노래상) "아직 갈 길이 멀다."

"가수 생활을 하면서 이 상을 받고 이 자리에 서는 게 정말 힘든 일이란 걸 잘 알고 있는데 작년에 이어서 올해도 영광스러운 상 주셔서 감사 드립니다. 저희 트와이스가 데뷔한지 2년 1개월이 됐습니다. 아직 갈 길도 멀고 해야 할 것도 많은데 이렇게 많은 사랑 주시고 멋진 상주셔서 정말 너무 감사 드립니다."

◆ 방탄소년단(올해의 가수상) "더이상 슬프지 않고, 아프지 않다."

"저희가 올해 세계 곳곳을 다니며 많은 환대를 받았는데 가는 곳마다 여러분을 더 궁금해 합니다. 어떤 팬덤이길래 이렇게 대단하냐고. 여러분이 아니면 저희가 그런 환대 받지 못했을 것 같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올해의 가수상'이라는 말이 증명해주는 것 같습니다. 더 이상 슬프지 않고 아프지 않습니다. 당당하고 자랑스럽습니다. 올해 음악 하는 사람으로서 누릴 수 있는 영광을 다 누리는 것 같습니다."

◆ EXO(올해의 앨범상) "음악은 경쟁이 없다."

"저희가 올해로 5년 연속 MAMA에서 큰 상을 받게 됐는데요.'지쳐버리는 그 날이 오면 기억해 아름다웠던 우릴' 엑소의 '파워' 가사 중 한 소절인데요. 엑소 사랑해주시는 많은 분들 지쳐버릴 그 날 오지 않도록 계속해서 음악하고 무대에 서겠습니다. 이 상이 부끄럽지 않은 엑소가 되겠습니다. 오늘 인상 깊었던 말이 있는데요, '음악은 경쟁이 없습니다'. 여러분, 앞으로 많이 사랑해주시고 K POP 더 열렬히 사랑해주세요."

다음은 '2017 MAMA' 수상자 명단

▲ 여자 신인상: 프리스틴  
▲ 남자 신인상: 워너원
▲ 베스트 오브 넥스트: 청하 
▲ 베스트 아시안 스타일: 엑소 첸백시 
▲ 베스트 힙합 & 어반 뮤직: 헤이즈
▲ 베스트 밴드 퍼포먼스: 혁오
▲ 베스트 콜라보레이션: 다이나믹듀오X첸
▲ 베스트 뮤직비디오: 방탄소년단
▲ 스타일 인 뮤직: 선미
▲ 베스트 보컬 퍼포먼스 여자 솔로: 헤이즈
▲ 베스트 보컬 퍼포먼스 남자 솔로: 윤종신
▲ 베스트 보컬 퍼포먼스 그룹: 볼빨간 사춘기
▲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그룹: 트와이스, 세븐틴
▲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솔로: 태민
▲ 뉴 아시안 아티스트: NCT 127
▲ 베스트 OST: 에일리
▲ 월드 퍼포머: 갓세븐
▲ 베스트 콘서트 퍼포머: 몬스타엑스 
▲ 베스트 아시안 아티스트 만다린: 막문위
▲ 인스피어드 어치브먼트: 아키모토 야스시 
▲ 디스커버리 오브 이어: 뉴이스트W   
▲ MWave 글로벌 팬스 초이스: 엑소
▲ 베스트 아시안 스타일 인 홍콩: 방탄소년단
▲ 베스트 남자 아티스트: 지코
▲ 베스트 여자 아티스트: 아이유
▲ 베스트 여자 그룹: 레드벨벳
▲ 베스트 남자 그룹: 워너원
▲ 올해의 노래: 트와이스 '시그널'
▲ 올해의 가수: 방탄소년단
▲ 올해의 앨범: 엑소

kindbelle@xportsnews.com / 사진=CJ E&M

전아람 기자 kindbell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