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무더운 여름이 가고 야외활동을 즐기기 좋은 가을이 되며 여름에 실패했던 몸 관리에 다시 도전하는 이들이 많아졌다. 특히 이번 결심 또한 ‘작심삼일’이 되지 않으려면 꾸준한 운동과 식이요법으로 지방을 줄이고 근육을 늘리는 것이 중요하다.
그렇다고 의욕만 앞서 과한 웨이트 트레이닝을 하거나 지나치게 많은 시간 운동한다면 다이어트와 근육 형성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 것은 물론 부상 위험도 높아지며, 지나치게 긴 운동 시간은 근육 손실에 이를 위험까지 높인다.
무조건 음식 양을 줄이고 식사를 거르는 다이어트도 좋지 않다. 음식 양이 줄면 몸이 에너지가 부족하다고 인식하고 기초대사량을 줄이게 된다. 이렇게 되면 장기적으로 더욱 살이 잘 찌는 체질로 변할 수도 있다. 따라서 영양분을 잘 섭취하고 근육량을 늘려 기초 대사량을 높이는 것이 올바른 다이어트 방법이다.
운동 전에는 굳은 신체를 풀어주는 웜업, 스트레칭이 필수다. 또 근력 운동 후에는 적당한 유산소 운동을 해 주어야 지방은 연소되고 근육이 생긴다. 운동 후에도 운동 효과를 높이겠다고 충분한 영양 섭취를 하지 않으면 신체는 단백질을 분해해 에너지원으로 사용할 위험이 있으므로 단백질 등의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해야 한다. 이때 제대로 단백질을 챙겨 먹기 어렵다면 간편한 단백질 보충제 섭취도 도움이 된다.
이 가운데 헬스보충제 전문 쇼핑몰 메가매스마트의 단백질 보충제 ‘렘 오리지널 웨이 알파’의 경우, 유청단백질 중에서도 단백질 순도가 가장 높은 분리유청단백질 WPI원료를 사용한 고품질 단백질 보충제로 부원료로 BCAA, 필수아미노산, 비타민, 미네랄, 베리분말 등도 함유해 단백질 보충에 가장 적합한 건강기능식품으로 꼽힌다.
메가매스마트 관계자는 “단백질 기능성 인정, 식약처 품목제조신고를 마친 건강기능식품으로 단백질의 기능성과 안전성이 모두 확보됐다”며 “부원료 또한 말토덱스트린을 사용하지 않고 프리미엄 탄수화물 17종의 국산 혼합곡물을 사용해 더욱 건강한 탄수화물 섭취가 가능하다”고 전했다.
한편, 메가매스마트는 가을을 맞이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렘 보충제 시리즈를 최대 50%까지 할인하며, 신규 가입 회원에게는 적립금을, 베스트 포토후기 작성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이마트와 GS 칼텍스 5만원 상품권, 메가매스마트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업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지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