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최근 ‘잘 먹는 것’ 못지않게 ‘잘 자는 것’에 대한 중요성도 높아지고 있다. 욜로, 휘게 등 킨포크 스타일의 웰빙 라이프 트렌드와함께 수면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어서다. 실제, 관련 업계에 따르면 국내 숙면용품 시장 규모는 약 2조원대로 알려져 있다. 특히, 자신의 체형에 맞춰 침대 각도를 조절하거나 진동 기능으로 숙면을 돕는 모션베드(전동침대) 시장의 경우, 2013년 처음 시장이 형성된 지 3년만인 지난 해 300억원으로 성장해 이런 사회 분위기를 고스란히 반영했다. 올해는 1,100억원까지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실제로, 국내 모션베드 시장은 유럽이나 북미 등지보다 약 10년 정도 늦은 편이다. 지금껏 대부분 한국인은 단단하고 딱딱한 스프링 매트리스를 선호해 왔다. 반면, 해외에서는 인간의 수면 습관과 각 개인별 패턴에 맞는 다양한 형태의 침대를 사용해, 현재 모션베드는 이미 대중화 단계에 접어들었다.
앞으로 국내에서도 모션베드의 인기는 갈수록 높아질 전망이다. 수입매트리스 전문기업 WMDK에서도 모션베드를 선보였다. WMDK의 이탈리아 '에리스' 모션베드는 이탈리아 완제품이면서 모션베드의 심장인 전동모터는 독일의 정밀 부품 전문 기업 OKIN 사 제품으로 제작된 프리미엄 모션베드다. 품질은 최대로 높였으면서도 가격 거품은 빼 '최고의 휴식:休息'을 만나볼 수 있다.
WMDK 전용 이탈리아 '에리스' 모션베드는 이탈리아의 침대 프레임 전문기업 (Elettroidea)과 메모리 폼 매트리스 전문기업(M.E.F)이 합병하여 설립된 이탈리아 모션베드 전문기업 DREAMLY(드림리)에서 생산된 제품이다. 2017년 1월 16일부터 1월 22일까지 독일 쾰른 국제 전시장에서 굉장한 호평을 받았으며, 한국에 출시한지 한달이 안된 현재 이사나 결혼준비하는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급부상하고 있다.
모션베드 첫 출시를 기념해 '최고의 휴식:休息' 이라는 컨셉트로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 30% 할인 적용 ▲ 방수커버+메모리폼 베개 증정 ▲ 휴대용 빔프로젝터 증정 ▲ 유럽 명품 침구 한정 수량 80% 할인 ▲ 매트리스 구입 후 후기 작성시 백화점 상품권 증정 등 다섯 가지의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관계자는 "국내에서도 수면의 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좋은 침대, 좋은 매트리스에 대한 니즈 역시 커지고 있다”면서, “특히, 이사와 결혼준비가 많은 가을시즌에는 가구를 알아보는 소비자들이 급증하고 있는 만큼, 모션베드를 찾는 소비자들이 더욱 는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러나 막상 구매를 하려 하다가도 가격이 부담돼 발길을 돌리는 소비자들이 많은 것을 보면서, 이런 고민을 해소해드리고자 가성비를 맞춘 이탈리아 '에리스' 모션베드를 선보이게 되었다. 제작 공정이 모두 이탈리아에서 제조되어 국내로 들어오는 '에리스' 모션베드를 WMDK 에서 가장 잘하는 정확한 정보 전달과 일석오조 혜택을 통해 가격부담 없이 만나보길 바란다”고 설명했다.
한편, WMDK에서는 현재 ARIES 모션베드 출시기념 이벤트 외에도 직구상품 현지가 기획전을 함께 진행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WMDK 공식 카페 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김지연 기자